srt 열차를 탑승 이용하다 보면 예기치 못하게 지연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연된 경우에는 보상을 해주고 있는데요. 열차 쪽의 책임으로 인한 지연일 경우에만 보상이 가능하며 천재지변 등은 제외됩니다. 보통 20분 이상 지연되었다면 가능하고 특실을 이용했거나 지연된다는 걸 사전에 안내받은 후 승차권을 구매한 경우에는 보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결제 수단에 따라서 환불되는 절차가 상이할 수 있는데요. 카드로 승차권을 결제한 경우에는 보상 금액 만큼 자동으로 환불 처리되며 기차역 현장에서 현금으로 결제한 경우에는 1년 내 srt 홈페이지 지연 배상금 계좌 반환 신청 메뉴를 이용하거나 가까운 고속철도역에 찾아가서 승차권 원본을 보여주시면 현금으로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로 지연으로 인해 대중교통을 이용 못한 경우 택시 요금을 보상해 주기도 하는데요. 무조건 배상되는 건 아니고 기차가 최소 2시간 이상 지연되어서 23시 이후 도착으로 대중교통을 이용 못했을 때 보유 승차권 금액 한도 내에서 실비로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택시요금 보상은 조금 번거롭더라도 해당 승차권과 택시 요금 영수증이 필요합니다.
지연 보상 가능 금액
목적지 역 및 도착 시간을 기준으로 해서 지연된 시간에 따라 배상 금액에 차이가 있습니다.
- 1시간 이상 지연된 경우에는 구매 금액의 절반(50%) 정도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 40분 이상에서 1시간 미만은 금액의 25%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 20분 이상에서 40분 미만은 금액의 12.5%까지 보상이 가능합니다.
참고사항
- 신청 가능 기간은 지연이 있던 날로부터 1년 내로 하시면 됩니다.
- 계좌로 신청 시 입력한 계좌번호로 1개월 내에 입금 처리가 될 겁니다.
- 승차자 이름과 신청자 이름, 환불 계좌 모두 동일하게 본인 명의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 승차권 정보 입력 시 이름, 휴대폰 번호, 승차권 반환 번호, 계좌주, 은행명, 계좌번호 입력이 필요합니다.
srt 앱에서 지연 보상 신청 방법
휴대폰에서 SRT 모바일 앱을 실행합니다.

지연 배상 신청 메뉴
화면 왼쪽 상단에 줄 3개 모양(≡) 메뉴 아이콘을 누르고 지연 배상 신청 메뉴에서 지연료 계좌반환 신청 메뉴를 터치합니다.

환불 계좌 정보 입력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시고 승차권 정보와 환불 계좌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교통비 보상 신청은 상단에 교통비 신청 페이지 버튼을 눌러서 동일한 정보를 입력하시고 첨부 파일에 택시비 영수증(또는 카드 사용내역서) 스캔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기차가 지연되었다는 확인 증명서가 필요하다면 지연된 일(日)로 부터 1년 내에 고객센터를 통해서 증명서 발급을 요청하시면 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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