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스탠다드차타드은행)에 본인 계좌를 보유하고 있다면 해당 계좌 비밀번호 변경하거나 기억나지 않아서 찾기를 해야 되는 경우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일은행 전자금융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모바일뱅킹 앱을 설치하고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서 가입해 주시면 됩니다.
이용 가능 시간 및 준비물
계좌 비밀번호 5회 입력 오류 초과가 발생한 경우 오류 해제도 해줄 수 있는데요. 계좌 비밀번호 찾기/변경/오류 해제는 평일 기준으로 자유 입출금 통장, 외화예금, 예금/적금 계좌를 해제할 수 있고 주말 휴일에는 입출금 계좌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한 시간대는 오전 9시에서 오후 9시이고 재설정하기 위해서는 실물 본인 신분증 휴대폰 촬영 인증과 타은행 본인 명의 계좌 인증 절차를 진행하게 됩니다.
운전면허증이나 주민등록증이 필요하며 행정안전부에서 모바일 신분증을 발급받아서 관련 앱에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등록되어 있다면 사용 가능할 겁니다.
참고사항
거래 중지된 계좌인 경우에는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시면 되고 신분증 촬영 시 식별이 어려운 경우에는 진행이 힘들 수 있고 하루에 5회 인증 실패할 경우 당일에는 제한되니 다음 날에 진행하시면 될 겁니다. sc제일은행 스마트뱅킹을 이용할 수 있다면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sc제일은행 계좌 비밀번호 재설정 및 오류 해제 방법
본인 핸드폰에서 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을 실행합니다.

홈 화면 우측 하단에 “전체” 메뉴를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왼쪽 계좌 항목을 선택하시면 우측 화면에서 계좌 비밀번호 재설정과 오류 해제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설정
계좌 비밀번호 변경/찾기를 해야 되는 경우 실물 신분증과 타행 계좌 정보를 미리 준비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초기화
마찬가지로 오류가 발생한 계좌를 선택 후 전자서명(지문/비밀번호 등)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류가 발생하게 되면 거래 업무를 보는데 재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초기화를 해줌으로써 다시 정상적인 거래가 가능하겠습니다.
[관련글]
–sc제일은행 입출금계좌 문자 및 푸시 알림 설정 방법
–SC제일은행 360 리워드포인트 현금화 전환 및 양도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