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에서 발급받아 결제 사용하는 신용카드/체크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해당 카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갱신이 필요하게 되는데요. 보통 농협에서는 카드 만료일 되기 3개월 전부터 자동 갱신 여부를 안내해주고(sms 문자나 안내장 발송 등) 있으며 자동 갱신 대상자라면 두 달 전부터 새로운 카드를 기본 배송지로 발급 배송하게 됩니다.
자동갱신 대상자 여부
대상자 여부는 카드 사용 실적이나 신용, 거래 정지, 연체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선정하게 되며 개인에 따라서 대상에서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유효기간 경과하고 나서 3개월 내에 관련된 사유를 해결했다면 가까운 농협 지점에서 지연 갱신 발급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자동갱신 기준에 적합하지 않더라도 따로 심사를 거쳐서 갱신이 필요하다고 인정될 수 있으니 처음 발급한 은행 영업점을 방문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기본 배송지 변경
본인의 이용대금명세서 주소지로 갱신 발급 여부를 우편 안내하고(또는 이메일/문자메시지) 기본 청구지로 배송 처리됩니다. 만약에 주소가 변경된 경우에는 유효기간 만료 2개월 전 10일까지 기본 청구지 주소를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가까운 농협은행에 신분증 가지고 방문해서(오전 9시에서 오후 4시까지 가능) 변경하거나 고객센터 전화로(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가능) 요청하거나 농협카드 모바일 앱/홈페이지를 통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 갱신
농협 체크카드 갱신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같이 사용하는 경우 체크 사용한 실적이 미미하더라도 신용카드 사용 실적이 있다면 자동갱신이 가능합니다. 배송 위치에 따라서 조금 차이가 있겠지만 기본청구지로 배송되면 유효기간 만료월(月)의 전달 말경이나 만료월 초경에 배송이 될 겁니다. 수령할 때 본인이 수령하시면 되고 다른 사람도 가능합니다. 개인마다 상황이 다른 만큼 보다 정확한 카드 갱신 여부는 농협카드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NH농협카드 앱에서 유효기간 갱신 연장발급 신청 및 배송지 변경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농협카드 스마트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카드정보관리
홈 화면 오른쪽 상단에 줄 3개 모양(≡) 전체 메뉴를 터치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마이> 카드정보관리 항목을 보시면 유효기간 만료(예정) 카드 조회/유효기간 연장발급 신청/갱신카드 배송지 변경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연장 발급되지 않거나 카드 선택이 안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