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에서 발급받은 체크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평소 결제 사용하다가 본인도 모르게 분실한 경우 피해 예방을 위해서 즉시 분실신고를 해주시면 사용 정치 처리가 됩니다. 분실신고 방법은 보통 농협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신고할 수 있고 앱이나 pc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신고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 그나마 편하고 빠르게 신고할 수 있는 방법은 본인 휴대폰에서 농협카드 앱을 실행 후 분신신고하는 방법인데요.
해당 메뉴에서 신고할 체크카드를 선택하고 분실 일자 및 분실 장소,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휴대폰 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추후 분실한 카드를 찾게 되었다면 마찬가지로 앱에서 분실신고 해제를 해주시면 다시 정상적인 결제 사용이 가능합니다. 찾지 못한 경우에는 재발급 메뉴를 통해서 새로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분실 해제도 농협카드 행복고객센터 전화 통화로 진행할 수 있으며 어플이나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합니다. NH비씨카드의 경우에는 BC카드 고객센터/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해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재발급 신청한 경우에는 분실신고 해제는 할 수 없으니 신청한 카드를 수령해서 사용등록해 주시면 될 겁니다. 앱이나 고객센터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해 업무를 보는 게 어렵다면 그냥 내 주변 가까운 농협은행 창구를 직접 방문해서 진행하시면 편할 겁니다.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NH농협카드 스마트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해 줍니다. 설치하지 않았다면 구글 앱 스토어에서 설치 후 본인인증 가입해 주시면 됩니다.

고객센터
홈 화면 우측 상단에 세 줄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고 고객센터> 분실신고/재발급 항목에서 분실신고 메뉴를 터치합니다. 이외로 해당 메뉴 목록에서는 분실해제/재발급, 훼손 카드 재발급, 분실도난 보상접수 신청/현황, 타사카드 분실 일괄신고 조회, 금융사기 카드정지 등록, 타사카드 금융사기 일괄신고 메뉴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분실신고 메뉴는 화면 맨 하단에 있는데 찾기 번거로울 때 상단에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터치해서 검색해 주시면 빠르게 메뉴 찾기를 해볼 수 있을 겁니다.

분실신고
신고할 카드를 선택하고 일자와 장소, 연락처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분실신고 해제/재발급
신고한 날로부터 2개월 내(60일 정도) 카드만 재발급 신청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 초과한 경우에는 농협은행 영업점 창구를 방문해서 요청하시면 될 겁니다. 신고한 후에는 앱 내에서 재발급한 카드는 조회되지 않으며 재발급 신청한 경우에는 앱에서 신고 해제를 할 수 없으며 근처 농협은행에 찾아가서 해제 요청하시면 가능할 겁니다.
비대면으로 발급 신청할 때에 제한이 있습니다. 이는 안전한 카드 사용을 위해서 제한하는 부분으로 1년에 12번까지만 비대면으로 가능하며 이후에는 은행에 방문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