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요금제를 엘지유플러스 통신사를 이용하는 경우 매월 청구 요금을 납부하게 되는데요. 기존에 납부하던 방식을 다른 결제수단으로 변경하고 싶을 때 유플러스 고객센터 모바일 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현재 본인의 요금 납부 방법은 변경 전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변경을 원할 때에는 본인 명의의 카드(신용카드/체크카드)나 은행 계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다른 사람 명의로 자동이체를 하고 싶다면 번거롭더라도 근처 엘지 대리점을 찾아가거나 고객센터 전화 통화를 통해서 가능하며 준비해야 되는 서류로는 본인 신분증과 납부자 신분증, 동의서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카드로 납부하고 있었다면 계좌로 변경 시 해당 계좌의 자동 출금 이용 동의를 가 필요하며 카카오인증이나 통신사패스 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추가적인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는 겁니다. 반대로 카드로 변경 시에는 통신사패스/네이버 인증서/핸드폰 문자 인증/카카오인증/아이핀 인증 중에 선택해서 본인인증해 주시면 됩니다.
계좌에서 카드로 변경
보통 결제일은 매월 9일로 보시면 되고 납부 변경 방식에 따라서 상이할 수도 있습니다.(정확한 본인 결제일은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 가능)
카드에서 계좌로 변경
출금일은 보통 15일쯤으로 보시면 되고 마차가지로 납부 변경 방식에 따라서 변동될 수 있습니다. 계좌 잔액이 부족해서 정상적으로 출금되지 않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출금을 시도하게 됩니다.
결제일 변경 시 참고사항
- 은행 계좌나 신용카드 자동이체일 경우에만 변경 가능합니다.
- 아이핀이나 통신사패스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 당월 결제일이 지나갔다면 다음 월부터 적용 처리되며 결제일 전에 변경 시에는 당월부터 적용됩니다.
- 주말인 경우에는 이후 평일에 결제 처리됩니다.
- 계좌에 잔액이 부족할 경우 해당 금액 일부만 결제되고 추후 남은 금액은 추가로 시도합니다.
엘지유플러스 요금 자동이체 납부 방법 변경 및 결제일 변경하기
내 휴대폰에서 당신의 LG U+ 고객센터 앱을 실행합니다.(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 가능)

청구요금 및 납부
홈 화면 오른편 상단에 세 줄 모양(≡) 메뉴를 터치하고 다음 화면에서 마이페이지> 청구요금 및 납부> 납부방법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납부 방법 관리
현재 적용되어 있는 요금 납부 방법을 확인하고 하단에 변경 버튼을 눌러줍니다. 나중에 결제일 변경을 원할 때에는 해당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계좌 입력 사항
납부 수단을 은행으로 선택 시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고객 유형(개인/개인사업자), 예금주 구분(내국인/외국인), 생년월일 입력, 성별 입력 후 실명 확인을 위한 계좌 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카드 입력 사항
카드로 선택 시에는 카드 번호 입력, 카드사 선택(자동 입력됨), 카드 유효기간, 생년월일을 입력해서 본인 인증 후 변경하시면 됩니다.

결제일 선택
결제일 변경에서는 현재 납부 방법을 확인하고 본인이 원하는 출금일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모바일 이용 없이 구독 서비스만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사 정책으로 인해 계좌 이체로 변경할 수 없다고 합니다.
[관련글]
–LG유플러스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 변경 및 증액 방법
–lg유플러스 선택약정할인 신청 및 할인반환금 조회 확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