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리브엠(liiv M) 모바일 알뜰폰을 이용하고 있다면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를 온라인에서 결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카드나 현금 등의 결제수단이 없을 때 휴대폰을 사용해서 본인인증 후 간편결제할 수 있으며 결제 요금은 다음 달 휴대폰 요금 청구서에 포함되어 청구됩니다.
휴대폰 결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소액결제 이용동의 설정이 필요하며 동의 시 철회는 할 수 없습니다. 1년간은 변경이 불가하며 소액결제 차단 설정만 가능합니다. kb리브엠 휴대폰 소액결제에서는 일반 결제와 월 자동결제 사용 및 차단이 가능하며 일반 결제는 일회성 결제에 사용하면 되고 자동결제(月)는 정기적 정액권 서비스 결제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여러 휴대폰 회선을 사용하고 있다면 휴대폰 번호별로 각각 이용동의와 차단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사용중인 통신망(KT/SKT/LG U+)에 따라서 소액결제 사용 방법에 차이가 있으며 SKT망의 경우 소액결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소액결제 사용이 제한되는 경우
이용 통신망에 따라서 제한 사항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LG U+
- 요금 미납으로 정지 또는 해지된 경우(체납 상태 포함)
- 휴대폰 번호가 일시 정지 상태인 경우
- 만 19세 미만인 경우
- 법인 이용자인 경우
- 명의자 주민등록번호 앞 일곱 자리 숫자와 온라인에 입력한 주민번호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 듀얼넘버를 통해서 결제를 시도하는 경우
- 일 년 이상 휴대폰 결제 내역이 없는 경우(사용 내역이 없는 경우 피해 예방을 위해 자동 차단 설정됨)
- 착신전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KT
- 해지된 경우
- 만 19세 미만이나 법인/개인 사업자, 선불 이용자인 경우
- 미납 요금이 있는 경우
- 정지 상태인 경우
kb 리브엠모바일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및 해제 설정 방법
휴대폰에서 리브모바일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부가 서비스
홈 화면 오른쪽 상단에 가로 3줄 모양(≡) 아이콘을 누르고 부가서비스 항목에서 휴대폰 소액결제 메뉴를 터치합니다.

이용동의 설정
휴대폰 결제를 사용하기 위해서 이용 동의를 해주시고 일반결제 및 월 자동결제 체크를 해주시면 결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차단 설정
차단하려면 각 항목 체크를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필요에 따라서 차단과 해제를 간편하게 해줄 수 있는 부분이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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