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kb스타뱅킹 국민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방법


국민은행 KB스타뱅킹 모바일 앱을 이용할 수 있다면 본인 휴대폰으로 편리하게 전자금융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앱 로그인이나 본인 확인이 필요할 때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데요. 모바일뱅킹에서는 은행용 개인인증서만 발급이 가능하며 개인 범용 인증서는 PC 인터넷뱅킹에서 발급하시면 될 겁니다.

구글 정책 변경으로 인해 안드로이드 핸드폰(갤럭시 등) 내에 공동인증서 공유가 제한되어 공유폴더에서 저장된 기존 공동인증서가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pc나 휴대폰 등 다른 기기에 저장된 인증서가 있다면 가져오기/내보내기 복사해서 사용하시면 되고 저장된 인증서가 없다면 발급/재발급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발급 시 참고사항

  • 기업용 인증서는 KB스타기업뱅킹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 추가적인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 국민은행 계좌번호와 계좌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하니 사전에 확인해 둡니다.
  • KB국민인증서로 인증이 안될 경우에는 OTP, 보안카드로 인증을 진행합니다.
  • 개인정보는 인증서 발급 기관인 금융결제원에만 제공되며 당행에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선택 가능한 추가 인증 종류

  • 휴대폰 번호 본인인증: 당행에 등록된 휴대폰번호와 스마트기기의 휴대폰 번호 일치 여부 확인
  • ARS 전화: 등록된 연락처 정보로 전화 연결 후 인증 진행
  • 해외 출국 확인: 한국 국적의 해외 체류자 및 해외 거주자 출국 사실 확인 인증

KB스타뱅킹 국민은행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

본인 핸드폰에서 KB국민은행 스타뱅킹 앱을 실행합니다.

인증 및 보안

홈 화면 오른쪽 상단에 3줄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고 다음 화면에서 “인증/보안” 메뉴를 선택합니다.

다른 인증수단 선택

인증/보안 화면 상단에 “다른 인증수단” 메뉴 탭을 누르고 인증서 항목에서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발급 후 해당 메뉴에서는 인증서 가져오기/내보내기, 인증서 갱신, 인증서 관리(폐기/인증서 비밀번호 변경/인증서 삭제)를 해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보 입력

인증서 약관 동의를 진행하고 사용자 정보 입력에서 아이디(ID)와 본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아이디 모를 경우 찾기 버튼 선택)

추가 인증 방식 선택

추가 인증에서 하나를 선택 후 본인 확인을 완료합니다.

계좌 정보 입력

출금 계좌번호와 비밀번호 입력 후 보안매체 인증하기를 진행합니다.

인증서 암호 설정

정보 확인에서 인증서 변동 사항이 발생할 경우 연락받을 번호를 입력하고 다음 단계에서 사용할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비밀번호(암호)는 숫자, 영문(대문자 및 소문자 구분), 특수 기호를 포함해서 10자리 이상으로 조합하시면 됩니다.

발급 완료

인증서 발급이 완료되면 유효기간을 확인합니다.(추후 갱신할 때 필요)

다른 로그인 수단이 없는 경우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보안카드나 OTP 등 이용 중인 보안매체가 없는 경우에는 KB국민인증서를 이용해서 이체 거래도 가능합니다.

[관련글]

국민은행 atm 무카드 무통장 입금하는법

국민은행 카드번호 조회 및 CVC번호 유효기간 조회 확인 방법

kb국민은행 입출금 sms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및 해지 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