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리브엠(liiv M) 모바일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다면 제공하는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본인 휴대폰을 이용해 간편결제할 수 있으며 다음 달 통신 요금에 포함되어 청구됩니다. 만 19세 이상이면 이용 가능하며 핸드폰 결제 서비스를 이용 동의했다면 제공되는 한도 내에서 결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KT/SKT/LG U+ 통신망에 따라서 결제 서비스 사용 방법이 상이할 수 있는데요. KT망의 경우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결제/원스토어/앱 스토어 등 콘텐츠 결제는 이용할 수 없으며 SKT망은 소액결제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사용자의 개인 신용 상태나 이용 실적에 따라서 매월(月) 또는 일정한 기간 동안 일부 사용에 별도의 제한이 발생할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도는 개인의 주민번호를 기준으로 해서 부여된다고 합니다.
KB리브엠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
신규 이용자라면 매월 30만원 한도가 적용되며 기존 이용자라면 월에 30만원에서 최대 1백만원 한도 범위 내에 결제할 수 있습니다. 변경은 일만원 단위로 가능하며 한도 변경에는 별도의 횟수 제한은 없습니다. 신규 이용자에서 기존 이용자로 변경되는 시점은 처음 가입한 달을 기준으로 해서 5개월 차가 되는 달의 1일 저장 12시쯤에 변경됩니다.(lg 망 기준)
- KT 망: 신규 2일은 월 4만원에서 30만원이 최대 이용 한도이며 신규 가입 및 번호 이동에 구분이 없습니다. 일반 이용자는 월 30만원에서 1백만원입니다.
- LG U+ 망: 신규 이용자는 월 30만원 한도이며(명의변경/번호이동/신규) 기존 이용자는 월 30만원에서 1백만원입니다.
KB리브엠 모바일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 변경 및 증액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국민은행 리브모바일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부가 서비스
홈 화면 우측 상단에 줄 3개 모양(≡) 아이콘을 누르시고 다음 화면에서 부가서비스> 휴대폰 소액결제 메뉴를 선택합니다.

한도 변경
휴대폰 결제 화면 아래쪽을 보시면 이용내역 부분이 있습니다. 잔여한도 오른쪽에 “한도 변경” 글자를 눌러줍니다.

금액 입력
현재 적용되어 있는 한도 조회 확인 후 변경할 금액을 입력 후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변경이 완료됩니다.

변경은 최대 가능 한도 금액 내에서 가능하며 변경 횟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관련글]
–kb 리브엠 모바일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및 해제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