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kb국민은행 입출금 sms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및 해지 방법


국민은행에 자유 입출금 계좌를 보유하고 있다면 입금, 출금 등의 이체 거래 내역에 대해 실시간 sms 문자메세지 알림을 받아 볼 수 있도록 입출금 내역 자동통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문자알림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로 등록한 휴대폰 번호별/계좌별로 수수료가 청구됩니다.

KB스타뱅킹 모바일 앱에서 푸시(PUSH) 무료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해지를 해지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푸시 알림과 문자 알림 두 가지를 중복으로 동시에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확인 필요) 문자알림 신청 시 등록하는 휴대폰 번호(전화번호)는 은행에 등록되어 있는 휴대폰 번호와 따로 관리 운영되니깐 만약 휴대폰 번호를 변경하게 되었다면 알림에서도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문자 알림 신청은 고객센터 ars 이용 및 가까운 국민은행 지점을 직접 방문해서(신분증 필요) 신청할 수 있고 인터넷뱅킹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신청 후에는 내역 조회와 변경, 해지를 언제든지 해줄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문자알림서비스 이용 수수료

수수료 금액은 은행 등급에 따라서 상이하게 적용됩니다. 요금제에는 알림 건별 부과와 월정액이 있습니다.

  • 패밀리 등급: 건별 20원/월정액 9백 원
  • 베스트 등급: 건별 20원/월정액 4백 원
  • 그랜드/vip 등: 수수료 면제

입출금 내역 자동통지 서비스 신청 시 등록 항목

  • 통지 계좌 선택: 목록에서 선택 또는 직접 입력
  • 계좌 비밀번호 입력: 마우스로 입력 가능
  • 대상 구분: 출금/입금/전체
  • 대상 금액: 입금 및 출금 시 설정한 금액 이상 거래 내역만 통지 가능
  • 통지 매체: sms 문자메시지 또는 팩스
  • 대상 범위: 무통장거래/센터컷거래(급여입금 및 자동이체 등) 포함 또는 제외 모든 거래
  • 알림 시간: 실시간 알림 또는 직접 지정 시간 알림
  • 통지 내용: 일시/계좌번호 일부/송금인(수취인)명/입출금액/잔액 등
  • 휴대폰 번호 등록: 입출금 각 5개/월정액형만 가능
  • 수수료 납부 방식 선택: 건당 또는 월 납부

국민은행 pc 인터넷뱅킹에서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 방법

네이버나 다음 등에서 국민은행 검색 후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상단에 “개인”을 선택하고 로그인 후 “뱅킹관리> 통지서비스> 입출금내역 자동통지 서비스” 메뉴를 클릭합니다.

자동통지 서비스

자동통지 서비스 화면 상단에 신청, 신청내역 조회/변경/해지, 통지매체번호 추가 등록/일부 해제, 해지 내역 조회, 수수료 납부/영수증 출력 메뉴가 있습니다. 알림 신청은 신청 메뉴를 클릭해서 신청하시면 되고 해지/변경은 해당 메뉴를 클릭 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통지 대상 금액에서 미입력할 경우에는 0원으로 처리되며 등록한 휴대폰 번호는 본인 명의로 간주됩니다. 그리고 이용 수수료는 매월 처음 영업일에 등록한 계좌에서 자동 출금 처리가 되겠습니다.

[관련글]

국민은행 atm 무카드 무통장 입금하는법

국민카드 사용내역 문자 알림서비스 및 푸시 알림 신청 방법

국민은행 공동인증서 핸드폰에서 pc로 내보내기 복사 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