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K패스 교통카드가 나오면서 대중교통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 kb국민은행에서 체크카드형 K패스 교통카드를 발급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사람들이 갑자기 몰리다 보니 어느 정도 지연되는 부분이 있더라고요. 그래도 빨리 배송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어떻게 발급이 진행되고 있는지 알아볼 수 있도록 KB Pay 앱을 통해서 조회 확인을 할 수 있었습니다.
KB페이 발급 조회에서는 근래 3개월 내의 카드 신청 내역을 조회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나 심사 중일 때에는 발급 및 배송 진행 상황 확인이 안되며 개인에 따라서 심사 조건에 맞지 않을 경우 발급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송이 완료되어 카드를 수령했다면 앱 내에 사용등록 메뉴를 통해서 카드 정보를 입력하고 등록해 주시면 결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본인이 직접 수령하면 바로 자동 등록되어서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진행 단계는 신청 접수 후 심사를 거치고 발급 배송이 진행됩니다. 상황에 따라 카드가 반송되는 경우도 있으며 배송이 시작되면 배송 정보 조회도 가능합니다. 국민은행에서 발급 신청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있을 때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궁금할 때 유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카드발급 진행 및 배송 상황 조회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KB Pay 국민카드 모바일 앱을 실행합니다.

카드 메뉴 선택
홈 화면 오른쪽 상단에 가로 3줄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고 화면이 전환되면 카드 메뉴 탭에서 카드> 발급상황조회 메뉴를 선택합니다.

배송 또는 진행단계 확인
그럼 진행 단계와 상세 내용(접수일/수령지/배송정보조회/체크발급횟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령하기 직전에 보통 도착 예정 시간 연락 알림이 날라올 겁니다. 그때 본인이 직접 수령하거나 발급 신청할 때 대리(가족/직장 동료 등) 수령 신청을 했다면 다른 사람이 수령 후 카드 사용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관련글]
–kb국민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재발급 모바일 이용 방법
–국민은행 카드번호 조회 및 CVC번호 유효기간 조회 확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