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e음카드는 지역화폐 카드로 지역 내의 가맹점에서 결제 사용할 경우 캐시백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데요. 사용하던 이음카드를 실수로 분실했다면 재발급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리고 부정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서 즉시 분실신고를 해주시면 카드 사용이 정지되며 추후 찾게 되었다면 분실신고 해제(취소)를 해주시면 다시 정상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교통카드 잔액은?
만약에 잃어버린 e음카드를 찾지 못한 경우에는 재발급 신청해 주시면 되는데요. 그럼 이전 카드에 남아 있던 잔액은 자동으로 이동 처리되며 교통카드 잔액은 이즐(캐시비) 고객센터를 통해서 따로 요청해야 될 겁니다. 재발급 신청하고 나서는 분실신고 해제를 할 수 없으며 분실 상의 이유로 잔액 환불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발급 수수료는?
보통 10일 내로 우편 발송 처리되며 신청한 주소지에 따라서 약간의 지연이 발생되는 경우도 있지만 웬만하면 일주일 내로 수령이 가능할 겁니다. 재발급은 처음 한 번에 한해서 별도의 발급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지만 두 번째부터는 오천원 정도의 수수료가 청구될 수 있습니다.
무료 재발급 가능 횟수는 매년 갱신 처리되며(누적되지 않음) 두 번째 발급 신청부터 비용이 카드당으로 부과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잔액 이동은?
재발급 카드 등록은 인천이음카드 앱 내에 분실신고/재발급 메뉴를 이용해서 새 카드를 수령하고 앱에 사용 등록하시면 분실 카드에 남은 잔액이 자동으로 이관 처리됩니다. e음카드 모바일 앱 사용이 어렵다면 고객센터 전화 통화로 도움을 받아보시면 될 겁니다. 마찬가지로 등록하지 않은 카드의 경우 분실신고나 재발급을 진행할 수 없으니 고객센터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인천이음카드 재발급하는 방법
사용하는 휴대폰에서 인천e음 앱을 실행합니다.

화면 오른쪽 하단에 “메뉴”를 터치하고 화면이 이동하면 “분실신고/재발급” 메뉴를 터치합니다.

이후 신고할 카드를 선택하고 분실신고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신고 후 사용 불가 관련 안내를 확인하고 나중에 카드를 되찾거나 찾지 못해서 재발급해야 되는 경우 해당 화면에서 분실신고 취소 또는 재발급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중요한 점은 재발급한 카드를 수령하게 되면 카드 등록해 주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