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앱을 통해서 결제 구매한 승차권을 보유하고 있다면 개인 상황에 따라서 환불을 원할 수 있는데요. 앱 내에 승차권 확인 메뉴를 통해서 간편하게 환불을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환불하려는 시기에 따라서 수수료(위약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용하려는 기차가 목적 지역에 도착하고 나서부터는 환불이 불가능하며 열차 출발 시간/분 및 전/후인지에 따라서 일정 비율의 수수료가 부과되며 결제한 금액에서 수수료를 빼고 환불 처리가 됩니다.
그리고 승차권 해당 열차가 출발하고 나서부터는 기차역 창구에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SRT 앱에서 구입한 승차권은 출발 후 10분까지는 앱에서 환불할 수 있습니다. 요청할 때 얼마 정도의 위약금이 발생하는지 안내를 해주며 카드로 결제한 경우 본인의 결제일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니 상세 환불 관련 안내는 카드 회사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면 될 겁니다.
SRT 환불 수수료 규정
- 도착지(역) 및 도착 시간 이후에는 환불할 수 없습니다.
- 출발 하루 전 취소 시에는 수수료가 없습니다.
- 탑승 이용 당일에서 기차 출발 1시간 전에는 4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 기차 출발 1시간 전에서 출발 시간 전까지는 10%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 기차 출발 후 20분까지는 15%가 발생합니다.
- 출발 후 20분에서 1시간까지는 40%가 발생합니다.
- 출발 후 1시간 경과, 도착시간 전까지는 70%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환불까지 소요되는 시간
- 당일 결제 및 당일 환불은 당일에 대부분 취소 처리가 됩니다.
- 계좌이체는 대략 5일에서 10일 정도 소요됩니다.
- 신용카드/체크카드는 5일에서 8일 정도 소요가 될 겁니다.
- OK캐시백은 바로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SRT 앱에서 승차권 환불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SRT 고속철도 앱을 실행합니다.

승차권 확인
홈 화면 하단에 승차권 확인 메뉴를 터치하고 해당 화면으로 이동하면 환불할 승차권을 터치합니다.

환불 승차권 선택하기
열차 출발 시간을 확인하고 대략 발생할 수 있는 수수료를 예상해 봅니다. 그리고 화면 맨 하단에 환불 버튼을 눌러줍니다.

최종 환불 확인하기
안내 사항을 확인하고 최종 환불 요청 글자를 눌러줍니다.

그럼 정상적으로 환불 신청이 완료되며 결제 수단에 따라서 실시간 환불되거나 카드인 경우에는 일주일 후 카드 회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