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이 SRT 앱을 통해서 예매 결제 완료한 열차 승차권을 가족이나 친구, 아는 지인에게 선물하기를 할 수 있습니다. SRT에 가입한 회원이거나 가입하지 않은 비회원 모두에게 선물이 가능하며 다수의 승차권을 구매했다면 선물할 대상만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SRT 회원에게 선물할 때에는 받는 분 이름 입력과 회원 확인 방법(회원번호 또는 인증된 휴대폰 번호)을 선택과 받는 분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선물 받는 상대방의 핸드폰에 SRT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지만 선물이 가능합니다. 선물 후에는 승차권 구입 내역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실수로 잘못 보낸 경우에는 기차 출발하기 전까지 환불할 수 있습니다.
SRT 가입하지 않은 비회원에게 선물할 때에는 받는 분 이름과 휴대폰 번호 입력이 필요하며 비밀번호 5자리 숫자를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선물은 SRT 앱 선물 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해야 될 사항으로는 한 번 선물한 승차권은 다시 회수할 수 없으니 처음 선물할 때 꼼꼼하게 확인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추후 회수가 가능하도록 개선해 간다고 합니다.
선물 받은 승차권은 srt 앱 로그인 후 승차권 확인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선물한 승차권의 환불을 원하는 경우에는 선물 받은 고객만 할 수 있으며 환불한 경우 선물을 보낸 사람의 결제수단으로 환불 처리가 됩니다.
SRT 승차권 선물하기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SRT 고속철도 앱을 실행합니다.

내 승차권 확인하기
화면 하단에 승차권 확인 메뉴를 터치하고 선물할 승차권을 선택합니다.

선물할 승차권 선택
발권 승차권의 출발 시간과 도착 시간, 좌석 번호 등을 다시 확인하고 화면 하단에 “승차권 선물”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음 화면에서 선물할 대상을 체크합니다.

비회원 또는 회원 선택
선물하기 화면에서는 회원 선물 또는 비회원 선물을 선택하고 각 항목을 입력한 후 앱 또는 카카오톡 선물을 하시면 됩니다.

선물 완료
선물하기가 완료되면 받는 사람 이름과 연락처를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선물 승차권 환불 방법
SRT 알림톡으로 선물 받은 경우 선물 도착 알림을 선택하고 승차권 확인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발권 승차권 맨 하단에 환불 버튼을 터치하시면 됩니다.

환불 기한은 영업일 기준으로 당일 결제/당일 환불이며 그 외 신용카드/체크카드는 일주일 정도, 계좌이체는 최대 10일까지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카드 회사마다 환불 기준과 기간이 상이한 만큼 정확한 환불 날짜를 확인하고 싶다면 결제한 카드 회사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면 될 겁니다. 그리고 환불할 때 발생한 위약금이 얼마인지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