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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otp 재발급 및 분실신고 방법

  • 기준

우리은행에서 발급받아 사용하던 otp를 분실했거나 폐기한 상태라면 재발급이 필요한데요. 분실한 경우에는 잘못된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서 즉시 분실신고를 해주시면 됩니다.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앱을 사용하고 있다면 본인 휴대폰에서 바로 신고가 가능하며 신고 후에는 자금 이체 거래를 할 수 없게 됩니다. 추후 분실한 otp를 찾게 된 경우에는 분실신고 해제를 해주시면 되고 재발급할 경우에는 기존 otp는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우리은행 otp 재발급 및 수수료

새로운 보안매체를 재발급해야 되는 경우 본인 신분증(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을 챙겨서 우리은행 영업점 창구에 방문해서 재발급 요청하시면 되고 카드형은 1만원, 일반형 OTP는 3천원 정도의 발급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우리은행 otp 분실신고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우리원뱅킹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사고신고하기

메인 화면 오른쪽 하단에 “전체(≡)” 메뉴를 터치하고 다음 화면에서 금융거래> 사고신고> 보안카드/OTP 분실신고 메뉴를 선택해서 신고해 주시면 됩니다.

분실해제 방법

해제는 인증/보안> 보안> 보안카드/OTP>보안카드/OTP 분실 해제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현재 등록되어 있는 보안매체의 분실신고 해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스마트뱅킹 앱을 통해서 원활하게 신고되지 않을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 요청하거나 번거롭더라도 가까운 은행 창구에 방문해서 신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신고를 우선적으로 해주시면 부정사용에 대한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물 OTP 사용이 불편하다면 실물이 존재하지 않는 모바일 디지털OTP 발급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본인명의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으면 되고 최대 이체한도 1회 1억/1일 5억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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