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에서 발급 후 결제 사용하고 있는 체크카드나 신용카드가 있다면 분실 등의 사고가 발생한 경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즉시 카드 분실신고를 해주시면 됩니다. 고객센터 전화나 가까운 은행, 인터넷뱅킹 등으로 사고 신고를 할 수 있으며 본인 휴대폰에 광주와뱅크 모바일뱅킹 앱을 이용하고 있다면 해당 앱을 통해서도 분실신고를 간편하게 해줄 수 있습니다.
신고 시 연락받을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 주시고 금융 사기 피해 관련 사고신고 접수도 가능합니다. 분실신고 후에 체크카드를 찾게 된 경우에는 신고 내역에서 분실신고 해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해제를 하기 위해서는 카드 유효기간과 CVV 번호 입력이 필요합니다. CVV 번호는 실물 카드 뒷면에 표시된 마지막 3자리 숫자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후불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하고 있었다면 분실 해제 시 2일이나 3일 정도 지난 후에 사용할 수 있으며 금융사기 피해 관련해서 신고 접수한 경우에는 분실해제와 카드 재발급은 당사자가 직접 광주은행 창구에 방문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비대면으로 진행 불가)
분실신고 후 카드 재발급을 원한다면 해당 메뉴에서 신고된 신용카드/체크카드 내역을 조회할 수 있으며 재발급할 카드를 선택 후 수령지(자택/직장/영업점)를 선택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미성년자인 경우 재발급 신청은 할 수 있지만 수령은 법정대리인의 신분증, 가족관계확인서 등의 준비 서류와 영업점 방문 후 카드 사용등록이 필요할 겁니다.
분실 카드에 통신 요금이나 공과금 등 자동이체 납부가 연결된 경우 재발급한 카드로 자동납부할 수 있지만 자동납부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해서 자동이체 정보 변경이나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광주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
내 휴대폰에서 광주와뱅크 앱을 실행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으며 실물 신분증 인증, 휴대폰 인증 등의 절차를 거쳐서 전자금융 서비스에 가입해 주시면 됩니다.

고객센터
홈 화면 오른쪽 하단에 “전체” 메뉴를 터치하고 화면이 이동하면 상단에 고객센터 메뉴를 선택합니다.

사고 신고하기
고객센터 화면에서 사고신고 메뉴를 터치합니다.

카드 분실신고
신용카드/체크카드 메뉴에서는 분실신고를 할 수 있으며 사고신고 내역 메뉴에서는 분실신고 해제를 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발급 신청 항목에서 체크/신용카드를 선택하시면 재발급할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 시 해당 카드번호를 선택하고 연락처 입력 후 신고하시면 됩니다.

분실신고 해제하기
분실신고 해제는 신고 내역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카드 정보 입력이 필요합니다.

분실카드 재발급 신청
재발급에서는 분실카드 선택 후 수령 주소지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혹시나 개인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수령지 선택 우측에 “고객정보변경” 메뉴를 이용해수 수정합니다.

온라인으로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을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하거나 주변 가까운 은행에 방문해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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