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나 고양이 등 반려동물과 동반해서 단거리 또는 장거리 이동을 해야 되는 경우 택시 탑승해야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 본인 휴대폰에서 펫택시 앱을 설치해서 활용하시면 편리하게 비대면 예약 후 탑승해 볼 수 있습니다.
그랫 펫택시 어플은 현재 서울과 경기도 하남, 성남 지역에서 운행되고 있으며 강아지나 고양이 동반 탑승이나 실시간 또는 당일 호출이 가능합니다. 반려동물과 동반 외출할 때 어려움이 있다면 유용할 수 있으며 운행 가능 지역 내에서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현재는 최대 3마리까지 탑승이 가능하며 대형견의 경우 한 마리만 탑승할 수 있고 소형/중형견과 고양이는 3마리까지 탑승 가능합니다. 그리고 탑승자(반려인)은 최대 2명까지 탑승 가능하며 앞자리 조수석과 뒷자리에 탈 수 있습니다. 보통 그랫 펫택시 앱을 통해서 예약할 때 이용 날짜와 시간, 장소를 선택해 주시면 예상되는 요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예약한 시간이 되면 출발 위치에 도착해서 펫택시에 탑승하시면 됩니다.
그랫 펫택시 서비스 종류
- 기본 펫택시: 보호자와 반려동물이 같이 탑승
- 단독 탑승: 보호자 없이 반려동물만 탑승(택시 앞에서 인수인계)
- 도어투도어: 반려동물만 목적지로 픽업(드라이버가 직접 데려다 줌/마리당 5천원 추가 요금 발생)
그랫 펫택시 가격
보통 사전에 확정된 요금이 최종 결제 금액으로 적용되며 시외 지역으로 이동할 경우 3천원 정도 할증 요금이 추가되며 경유지를 설정할 경우에도 3천원정도 추가 요금이 부과됩니다. 적용되는 펫택시 가격은 기본요금 8천원에 킬로미터(Km)당 1270원과 피크 요금제가 적용됩니다.
탑승 제한되는 경우
- 사나운 맹견일 경우 입마개 미착용한 경우
- 반려동물 및 보호자 단독 탑승인 경우
- 탑승 가능 인원을 초과한 경우
- 특수 동물인데 이동장 사용하지 않은 경우
예약 취소 시 발생 수수료
- 출발 한 시간 전 미만은 운행 요금의 100%로 최대 1만 6천 원
- 출발 12시간에서 1시간 전은 운행 요금의 50%로 최대 8천 원
- 예약 확정 10분 이후에서 출발 12시간 전 요금의 10%로 최대 8천 원
- 호출 배차 확정 5분 이후 요금의 100%로 최대 8천 원
- 출발 시간 5분이 지난 후에도 연락되지 않고 탑승하지 않는 경우에는 취소 수수료 100%(최대 3만 2천원) 부과
- 반려동물 없이 운행할 수 없으며 이런 경우 취소 처리되며 운행 요금의 100%의 취소 수수료가 부과
서울 강아지 고양이 그랫 펫택시 앱 사용 방법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그랫 펫택시 이름을 검색 후 설치합니다.

주소 설정
휴대폰 본인인증을 거쳐서 간단하게 가입해 주시고 내 주변 동물병원 찾기를 위해서 주소 설정을 해줍니다.(휴대폰 GPS 켜기)

홈 화면 구성
홈 화면을 보시면 상단에 반려동물 추가(생년월일/몸무게/예방접종 여부 등) 등록과 바로 아래에 펫택시/병원찾기/지도로 찾기 등의 메뉴를 이용할 수 있으며 화면 하단에 전체(≡) 메뉴를 눌러보시면 사용 가능 쿠폰과 포인트, 결제수단 관리(카드 등록) 등의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펫택시 서비스 선택
홈 화면에서 펫택시 메뉴를 선택하고 이용할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이용 위치 지정
출발지와 도착지를 지정하고 현 위치에서 30분 내로 호출하기(그랫 T 옐로우 호출) 또는 그랫 T 옐로우 예약 중에 선택합니다.

펫택시 가격 확인 후 예약하기
탑승 인원/반려동물, 요청 사항, 이용 날짜/시간 등 예약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예상되는 가격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예약을 완료하시고 해당 날짜와 시간에 출발지로 나와서 택시에 탑승 이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