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기 좋은 시기가 있는데요. 해외여행을 생각하는 경우도 있지만 국내 여행도 알차게 보내려고 계획을 세우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국내에도 정말 다양하고 수많은 관광지가 있는데요. 만약 경상남도 사천시 지역을 알아보고 있다면 구석구석 대표 관광지들을 체험하고 재미나게 즐겨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지자체에서는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 다방면으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사천에서도 그 중 하나로 시티투어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표 관광지들을 버스에 탑승해서 편리하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코스가 준비되어 있어서 본인 여행 취향에 맞도록 선택이 가능하며 관광해설사의 설명으로 한층 더 재미를 느껴볼 수 있을 겁니다. 보통 3일전까지 인터넷이나 전화로 예약이 가능하며 매주 월요일에는 쉬는 날입니다.
사천 시티투어 운행 코스 종류
역사 코스
사천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코스로 화요일/수요일/목요일/금요일/토요일/일요일에 운행하고 있습니다. 오전 9시 30분에 삼천포버스터미널이나 진주역에서 출발 후 다솔사/세종대왕> 선진리성> 사천바다케이블카/아라마루/아쿠아리움/삼천포대교공원> 대방진굴향 또는 노산공원> 삼천포버스터미널 오후 5시 30분에 도착입니다.
달빛 코스
사천의 야경을 체험할 수 있는 노선으로 화요일~일요일에 운행되고 있습니다. 오후 1시에 삼천포버스터미널 또는 진주역에서 출발 후 > 사천첨단항공우주과학관> 거북선길/백천사> 대포항/실안 카페거리> 사천바다케이블카/삼천포대교공원> 삼천포신항여객터미널/삼천포시외버스터미널 또는 진주역에 오후 8시쯤 도착입니다.
문화 코스
화요일 ~ 일요일에 운행되고 있으며 오전 9시 30분에 삼천버스터미널/진주역에서 출발 후> 다솔사 또는 와인갤러리> 사천첨단항공우주과학관> 삼천포용궁수산시장> 사천바다케이블카/사천아쿠아리움/삼천포대교공원> 삼천포버스터미널 또는 진주역에 오후 5시 30분 하차입니다.
항공/체험 코스
화요일 ~ 일요일에 운행되고 있으며 오전 9시 30분에 삼천포버스터미널 또는 진주역에서 출발 후 체험 시설 2개소 방문> 사천첨단항공우주과학관> 거북선길/대포항> 사천 케이블카/자연휴양림> 삼천포버스터미널 또는 진주역에 오후 5시 30분 하차입니다.
이용 요금
어른 기준 5천원이며 청소년은 3천원, 65세 이상 어르신/장애인/7세 이하 어린이는 2천원입니다. 이동 중에 발생하는 관광지 입장료/체험비/식사비 등은 개인이 부담하시면 됩니다. 할인이 적용되는 대상자는 본인 신분증 등의 증빙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외 참고사항
- 예약 인원에 따라서 탄력적으로 운행하지만 보통 10명 이상 예약할 경우 운행될 겁니다.
- 예약 인원 미달 시에는 운행되지 않을 수 있으며 미운행 시에는 전액 환불 처리됩니다.
- 하루 전 12시 이후나 당일에 취소할 경우 환불이 안되며 하루 전 12시까지 취소할 경우 50% 환불, 2일 전 12시까지 80% 환불, 3일전 12시까지 예약 취소 시 전액 환불됩니다.
- 15명 이상 단체로 예약할 경우에는 단독 이용과 코스 4군데 이상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현장 도로 상황에 따라서 운행 시간이 지연되거나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추후 투어버스 운행 정보는 현지 운영사 사정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천 시티투어버스 예약 방법
네이버에서 사천시티투어로 검색 후 사천문화관광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웹페이지 상단에 예약서비스 메뉴를 선택하고 예약하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투어 코스, 일자, 탑승 인원, 신청인 정보 입력 후 예약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관외 지역 거주자만 신청이 가능하며 투어 2일 전 예약 마감일까지 탑승 요금을 입금하시면 되겠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