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모바일뱅킹 앱 i-ONE뱅크를 이용하고 있다면 앱 로그인에 필요한 모바일인증서를 발급해서 이용하게 됩니다. 기업은행 모바일인증서는 개인정보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발급할 수 있으며 휴대폰 기기를 변경하거나 뱅킹 앱을 삭제한 경우에 해당 인증서를 재발급해야 합니다.
발급 시 비대면 실명 확인으로 실물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휴대폰 촬영 인증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신분증 인증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는 경우에는 번거롭더라도 가까운 기업은행 창구를 방문해서 요청하시면 될 겁니다.
모바일인증서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대신해서 모바일뱅킹 앱에서(당행만) 사용할 수 있는 인증서이며 이체나 상품가입, 로그인(패턴/지문인증/간편 비밀번호 입력) 등 금융 거래에 인증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당 하나의 휴대폰에서만 발급 등록이 가능하며 유효기간은 3년이고 만료일 2개월(60일 정도) 전부터 인증서 갱신을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인증서 관리 설정 항목
- 인증서 갱신: 만료일 60일 전부터 가능
- 모바일인증서 비밀번호 관리: 비밀번호 변경, 오류 해제 및 재설정
- 패턴 관리: 패턴 변경, 패턴 오류 해제 및 재설정, 입력한 패턴 선 숨기기
- 바이오인증 관리(지문): 지문인증 오류 해제 및 재설정
기업은행 모바일인증서 발급 관리 설정 방법
내 휴대폰에서 i-ONE bank 스마트뱅킹 앱을 실행합니다.

인증센터
로그인 후 홈 화면 우측 상단에 줄 3개 모양(≡) 메뉴를 터치하고 다음 화면에서 상단에 “인증센터” 메뉴를 선택합니다.

인증 수단 관리
인증센터에서 모바일인증서> 모바일인증수단관리 메뉴를 터치합니다.

비밀번호/패턴/지문인증 관리
관리 화면에서는 모바일인증서 갱신, 모바일인증서 비밀번호 변경, 비밀번호 5회 오류 해제 및 재설정(비밀번호 찾기 시 본인 확인 후 변경 가능)을 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패턴관리와 지문 바이오 인증 관리 설정을 해줄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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