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모바일 앱 등 온라인몰을 통해서 물건을 구매할 때 배송 방법 중 매장픽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깐 온라인으로 주문 결제하고 내 주변 근처 올리브영 매장에 직접 찾아가서 바코드 스캔 후 상품 수령해 갈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픽업 매장은 지도 화면을 통해서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매장에 따라서 구매 상품의 제고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선택한 매장에서 상품이 준비되면 카카오톡으로 바코드가 포함된 픽업 준비 완료 알림 문자를 전송해 줍니다. 해당 매장에 방문해서 바코드를 제시하시면 물건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픽업 가능한 기한은 보통 3일 내이며 해당 기간 내에 수령하지 못하는 경우 올리브영 앱의 마이페이지 메뉴> 주문내역에서 자동취소 연장하시면 하루 연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픽업 서비스는 현재 일부 매장에서만 이용 가능하지만 점차 확대 중입니다.
매장픽업 후 반품이나 교환을 원하는 경우 온라인에서 매장이나 택배 반품을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보통 반품을 하려면 15일 내로 마이페이지 메뉴에서 접수가 가능하며 발생한 사유에 따라서 택배비가 청구될 수 있습니다. 그냥 주문 취소를 하려면 마이페이지 메뉴> 주문/배송조회에서 취소할 수 있습니다. 주문하고 나서 선택한 매장은 변경할 수 없으며 그래도 변경을 원한다면 주문 취소하고 새로 주문을 진행해야 됩니다.
간략한 매장픽업 이용 절차
- 온라인에서 상품 구매
- 카톡으로 상품 수령을 위한 바코드 알림 받기
- 3일 내로 선택한 매장에 방문
- 휴대폰에서 바코드 제시 후 상품 픽업 완료
올리브영 앱에서 매장픽업 주문 방법
휴대폰에서 올리브영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구매 가능 매장 조회
구매할 상품을 고르고 픽업이 가능한지 확인 후 구매 가능 매장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서(휴대폰 GPS 켜기) 내 주변 매장 제고 여부를 확인합니다. 해당 상품을 픽업하려면 장바구니에 담아둡니다.

장바구니에서 배송방법 변경하기
화면 우측 상단에 장바구니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배송방법 변경 글자를 터치합니다.

선택한 상품의 배송 방법을 픽업으로 선택합니다.

픽업 매장 선택/변경
픽업 화면으로 이동하면 픽업매장을 선택 또는 변경 후 화면 하단에 구매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주문/결제 완료
지도 화면에서 픽업매장 위치를 확인하고 결제 금액 확인 후 결제수단을 선택해서 결제를 완료합니다.

수령 바코드는 24시간 내 카카오톡으로 전송되며 3일 내로 물건을 찾아가지 않으면 자동 취소 처리 됩니다. 바코드는 올리브영 앱 마이페이지 메뉴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