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매장에서 물건을 구매한 다음 개인에 따라 환불을 원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마트에서는 빠른 환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깐 환불하려는 상품을 미리 접수해 놓고 매장 방문하면 즉시 환불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모든 점포에서 이용할 수 있는 건 아니고 아직 일부 점포의 영수증에서만 접수가 가능할 겁니다.(현재 이마트 전점에서 운영/트레이더스 홀세일클럽 전점 운영 중) 그리고 임대매장의 물건이나 가전, 가구 등은 일부 상품은 빠른 환불이 안되며 냉동식품이나 신선식품(과일/채소/고기/해산물 등)은 일주일 이내 가능하며 일반적으로는 구입하고 나서 1개월 내에 접수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 구매 상품을 환불할 수 있는지 가능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환불 가능하다면 빠르게 진행해볼 수 있는 서비스로 유용하게 이용해 볼 수 있을 겁니다.
이용 시 참고사항
- 안내받은 기한 내에 방문해야지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 문자로 점포회수 안내 받은 경우 접수한 사진과 실물 상품의 상태가 다른 경우에는 환불이 안될 수 있습니다.
- 해당 상품을 가지고 점포의 고객만족센터를 찾아가시면 환불할 수 있습니다.
- 문자로 자체 폐기를 안내받은 경우 해당 상품을 직접 폐기한 후 고객만족센터를 방문하시면 환불이 가능합니다.
이마트 빠른환불 이용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이마트 앱을 실행합니다.

모바일 영수증
앱 화면 왼쪽 하단에 “영수증” 메뉴를 선택합니다.

모바일 영수증 내역에서 이마트/트레이더스 결제 건 중에 환불하려는 결제 건을 터치합니다.

접수하기
영수증 화면 오른쪽 위를 보시면 “빠른 환불 접수” 버튼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휴대폰 번호 입력
버튼 메뉴를 누르고 필수적 접근 권한(카메라) 허용 후 빠른환불 승인 문자 수신을 위해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상품 선택
환불을 원하는 품목과 수량을 체크합니다.(에누리가 적용된 경우 실제 환불 금액이 다를 수 있음)

환불 사유 선택
환불 사유(단순변심/가격오류/품질불만/포장불량/결제오류/직접 입력) 선택 후 사진을 촬영해서 제출합니다.

접수가 되면 검토를 통해서 승인 여부 문자를 발송합니다. 문자를 확인 후 해당 상품과 결제수단을 지참해서 고객만족센터를 방문해서 수신한 문자를 직원분에게 보여주시면 확인 후 환불 처리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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