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에 보유하고 있는 본인 계좌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을 때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변경이 가능하며 비밀번호 입력 3회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도 뱅킹 앱을 통해서 초기화 재등록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중요한 보안 수단인 만큼 비대면으로 본인 실명 확인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비대면 실명 확인은 당사자의 본인 휴대폰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실물 운전면허증이나 주민등록증이 필요합니다.(행정안전부 모바일 신분증 선택 가능) 실물 신분증을 어두운 바닥에 놓고 휴대폰 카메라로 촬영 후 진위 확인 단계를 거치면 되고 이후 영상통화/본인 계좌 인증 등의 과정을 완료해 주시면 됩니다.
부산은행 계좌 비밀번호 찾기나 3회 오류 해제 재등록은 실명 확인을 거치면 되고 단순하게 기존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상태에서 변경만 하는 경우에는 간편 인증 후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실물 신분증 촬영 인식이 어려운 경우
- 방의 불빛이나 햇볕이 반사되지 않도록 손이나 물체로 그림자를 만들어줍니다.
- 어느 정도 어두운 바닥(배경)에 놓고 촬영해 봅니다.
- 실물 신분증이 오래된 경우 표시된 개인정보가 희미하게 인식될 수 있습니다.(정상 진행 어려움)
부산은행 계좌 비밀번호 변경/찾기/3회 오류 재설정 관리 방법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조회 및 관리
홈 화면 우측 상단에 줄 3개 모양 메뉴(≡)를 터치하고 전체메뉴 화면에서 조회/관리> 계좌관리> 계좌 비밀번호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재등록 및 변경
계좌번호를 선택하고 계좌 비밀번호 재등록 또는 변경 중 작업할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는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통해서 도움받아보시거나 가까운 부산은행에 신분증 들고 찾아가시면 관련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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