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에서 발급받은 체크카드를 실수로 잃어버린 경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즉시 사건사고 분실신고를 해줘야 하는데요. 신고 후에는 카드 사용 정지 처리되며 카드 OTP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면 같이 신고 처리됩니다. 분실신고 후 나중에 카드를 찾게 되면 분실신고 해제를 해주시면 정상 결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교통카드 기능이 포함되었다면 2일이나 3일 정도 지난 후에 교통 사용이 가능해질 겁니다.
분실신고 해제 안내
해제를 진행할 때에는 휴대폰 뒷면 중앙쯤 위치에 찾은 카드를 접촉합니다.(NFC 기능 미리 켬) 인식이 잘 안되면은 케이브를 벗겨서 시도해 보고 카드 앞면에 표시되어 있는 네모 모양의 칩 주변에 휴대폰 뒷면을 대면 인식률을 높일 수 있을 겁니다. 가래도 인식이 안되는 경우에는 “다른 방법으로 해제하기”를 선택해서 카드 뒷면에 CVC 번호 및 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해제하시면 됩니다.
재발급 관련 안내
안내에 따르면 재발 시 별도의 수수료는 없이 무료로 진행할 수 있으며 재발급한 카드를 등록하게 되면 이전 카드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도록 자동 해지 처리됩니다. 그리고 사용하던 OTP도 다시 받게 됩니다.
재발급 시 새로운 디자인 선택이 가능하며 해외 겸용 여부와 영문 이름, 후불 교통카드 사용 여부를 선택 및 입력하고 수령할 주소(집 또는 회사)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주소가 변경된 경우 해당 화면 우측 상단에 주소 수정하기 메뉴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 분실신고 또는 해제 방법
토스 앱을 실행하고 홈 화면에서 토스뱅크 통장 부분을 터치합니다.

체크카드 관리
잔액 표시된 우측을 보시면 카드 아이콘이 있습니다.

다음 화면에서도 마찬가지로 우측 상단에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관리 화면 하단을 보시면 신고 항목에서 분실신고와 재발급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하기
분실신고에 들어가서 신고할 카드를 선택 후 신고를 진행합니다.

해제 또는 재발급하기
정상적으로 신고가 완료되면 화면 하단에 분실신고 해제 버튼과 재발급 신청 버튼이 표시됩니다. 해제를 원할 경우에는 해당 버튼을 누르고 카드 뒷면에 접속해 주시면 바로 해제가 되겠습니다.

재발급에서는 안내에 따라 진행 후 수령할 주소를 선택해서 다시 받기를 완료해 줍니다.

혹시나 삼성페이/네이버페이 등 간편결제에 등록했다면 삭제 후 재발급 카드를 새로 등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관련글]
–토스뱅크 체크카드 번호 조회 및 cvc 유효기간 확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