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우리은행 디지털otp 비밀번호 변경 찾기 및 오류 해제 재설정 방법

  • 기준

우리은행에 본인 명의 계좌를 보유하고 있다면 안전한 거래 이용을 위해서 보안매체를 이용하게 됩니다.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전자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면 실물 보안매체 없이 디지털OTP 발급으로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는데요.

발급 후 디지털OTP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거나 잊어버려서 찾기를 해야 되는 경우 우리won뱅킹 앱에서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5회 초과 입력 오류가 발생한 경우 이용에 제한이 생길 수 있으며 이때에는 재발급을 하거나 오류 해제 재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변경할 때에는 기존 비밀번호를 알고 있어야지만 진행할 수 있으며 디지털otp 비밀번호 찾기 및 오류 해제(재설정)는 휴대폰 번호 본인 인증 등의 절차를 거쳐주시면 됩니다. 우리원뱅킹을 통해서 편리하게 관련 업무를 볼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본인 확인 절차

  1. 이용 가능한 시간대는 00시 10분에서 23시 55분입니다.
  2. 본인 명의 휴대폰 통신사(SKT/KT/LG U+/알뜰폰) 선택 후 휴대폰 번호 문자 인증 진행
  3. 실물 신분증(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 휴대폰 촬영 인증(촬영 시 빛 반사 최소화하고 어두운 배경 위에 놓고 진행/훼손된 신분증이나 사본 등은 비대면 실명확인 시 제한됨)
  4. 당행 및 타행 본인 명의 계좌 정보 인증

우리은행 디지털 OTP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및 변경 찾기 설정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우리WON뱅킹 모바일 앱을 실행합니다. 설치하지 않았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 후 본인 인증 가입해 주시면 됩니다.

보안 메뉴

홈 화면 오른쪽 아래 구석에 줄 3개 전체 메뉴(≡) 아이콘을 터치하고 다음 화면에서 인증/보안> 보안> 디지털OTP 항목을 눌러줍니다. 그럼 비밀번호 재등록과 변경 메뉴가 표시됩니다.

재등록(오류 해제/찾기)

재등록 메뉴에서는 가입 이력 확인을 위해서 휴대폰 본인 인증을 먼저 진행합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신분증 촬영과 계좌 인증을 해주시고 새로 사용할 비밀번호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를 통해서 도움 받아보시거나 재발급을 진행해 봅니다. 디지털otp 사용 시 최대 1회 1억/1일 5억까지 이체한도 증액 상향 변경이 가능합니다.

[관련글]

우리은행 입출금 푸시 및 sms 문자 알림서비스 신청 방법

우리은행 꿀머니 포인트 현금화 사용 방법

우리은행 계좌 비밀번호 5회 오류 해제 및 찾기 재설정 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