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모바일뱅킹 앱인 우리WON뱅킹 전자금융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안전과 보안을 위해서 OTP나 시크릿카드(보안카드) 등 보안매체 발급이 필요한데요. 우리은행에서는 편리한 보안매체 사용을 위해 실물이 존재하지 않는 디지털OTP를 발급/재발급 받아볼 수 있습니다.
본인 명의로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 기기에 발급 저장할 수 있으며 텔레뱅킹/인터넷뱅킹에서 이체 거래를 할 때 인증번호 생성 후 간편하게 입력해서 거래할 수 있습니다. 추후 사용하던 핸드폰 기기나 휴대폰 번호를 변경할 경우에는 재발급하시면 되고 휴대폰을 잃어버린 경우 피해 방지를 위해서 우리은행 고객센터나 근처 오프라인 은행 영업점 창구를 찾아가서 보안매체 분실 신고를 해주시면 됩니다.
우리은행 디지털otp는 개인 이용자라면 누구나 발급 및 사용이 가능하고 기존보다 높은 이체한도 금액으로 설정할 수도 있을 겁니다. 해당 보안매체는 당행에서만 이용 가능한 보안 수단이며 타은행/타기관에 등록해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별도의 발급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 만큼 필요시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참고 사항
- 인증번호가 생성되지 않는다면 처음부터 다시 시도해 봅니다.
- 앱 로그인하지 않은 생태에서 발급을 진행합니다.
- 핸드폰은 본인 명의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모바일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 오프라인 영업점 창구에 방문해서 진행한 경우 등록 코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해당 OTP 이용을 해제할 경우 등록된 보안카드가 있다면 해당 카드로 변경 처리됩니다.
- 신분증 촬영 시 어두운 배경에 놓고 빛이 반사되지 않도록 약간 기울여서 진행합니다.
-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보안매체가 있다면 더 이상 이용 불가능해집니다.
- 이용 가능한 시간대는 평일/주말 기준 00시 10분에서 23시 55분입니다.
디지털OTP 이체한도(최대/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
- 보안카드: 1회 오백만 원/1일 일천만 원
- 디지털OTP: 1회 일억 원/1일 오억 원
우리은행 디지털otp 발급/재발급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우리원뱅킹 앱을 실행하고 화면 우측 하단 또는 상단에 3줄 모양(≡) 아이콘(전체메뉴)을 터치합니다.

보안 서비스
인증/보안 메뉴를 선택 후 보안> 디지털OTP> 발급/재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해당 메뉴에서는 발급 후 인증번호 생성, 간편 재등록, 비밀번호 변경/재등록, 등록 해지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본인 확인
영업점 발급 또는 비대면 발급 방법 중에 비대면을 선택한 후 본인 휴대폰 인증을 완료합니다.

신분증 촬영
실물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바닥에 놓고 신분증 촬영 인증을 진행합니다.

추가 계좌 인증
본인 명의 당행/타행 계좌 정보를 입력하고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이체한도 설정
이용할 이체한도 금액을 변경하시고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발급 완료
모든 과정을 정상적으로 완료했다면 발급도 완료가 됩니다.

이후 해당 메뉴에서 인증번호를 생성하거나 비밀번호 변경/찾기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관련글]
–우리은행 입출금 푸시 및 sms 문자 알림서비스 신청 방법
–우리은행 계좌 비밀번호 5회 오류 해제 및 찾기 재설정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