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모바일뱅킹을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그만큼 어디서나 편리하게 거래를 해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거래 후에 바로 정상적으로 거래가 이루어졌는지 다시 확인을 해볼 수 있는 방법이 알림을 통한 재확인입니다. SC제일은행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고 있다면 앱에서 입출금 관련해서 sms문자 알림서비스 및 푸시(PUSH) 알림을 간단하게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보통 SMS 문자 메시지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건당이나 매월 수수료가 발생하는 만큼 푸시(PUSH) 알림은 앱에서 그냥 이용을 해볼 수 있습니다.
sc제일은행 입출금 문자 알림 서비스
입금과 출금이 자유로운 계좌만 이용이 가능하며 실시간 거래 내역을 문자 알림으로 수신할 수 있습니다. 유료 알림 서비스로 알림 건당 20원인 종량제와 매월 9백 원 사용 수수료를 납부하는 정액제가 있습니다. 이체 등 거래를 많이 하는 경우에는 정액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알림 수수료는 매월 10일쯤에 계좌에서 출금 처리되고 등록한 휴대폰 번호별로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다수의 휴대폰 번호를 등록하려는 경우에는 정액제를 선택하시면 되고 일정 기간 수수료 미납이 되면 알림 서비스가 자동 해지 처리될 수 있습니다.
문자 알림 설정 항목
- 요금제: 정액제(월 9백 원/현재 모바일뱅킹 앱에서는 정액제만 선택 가능)
- 휴대폰 번호: 최대 다섯 개 까지 휴대폰 번호 추가가 가능
- 알림 항목: 전체/입금내역/출금내역
- 알림 범위: C/C 제외 또는 포함 모든 거래(C/C는 급여 이체 등 전산으로 일괄 입출금이 발생하는 거래)
- 잔액 표시 여부: 표시 또는 안 함
- 대상 금액: 설정 금액 이상일 경우 알림 수신(0원 입력 시 전체 수신)
- 시간 설정: 실시간/수신 시간 직접 설정/실시간 및 자동이체 내역 지연 통지(자동이체는 00시 00분에서 08시 이후 수신 가능)
SC제일은행 입출금 앱 푸시 알림 서비스
사용하는 핸드폰이 안드로이드 4.0 이상/아이폰 6.0 이상이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계좌는 5개까지 선택을 할 수 있으며 알림 내용으로 잔액 표시 여부, 금액, 자동이체 표시 여부, 알림 수신 시간 설정 등을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앱을 삭제하거나 핸드폰을 변경한 경우 다시 알림 사용 설정을 해줘야 하며 알림 설정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주말에는 설정 초기화나 계좌 추가 작업에 제한이 있습니다. 시스템 전환이 되는 시간에는(23:40~00:30 또는 23:20~03:00) 알림이 오지 않을 수 있고 SMS 입출금 내역 안내 서비스 퍼스트알리미 서비스를 이용 중에 푸시 알림을 설정하더라도 퍼스트알리미는 자동 해지가 안됩니다
푸쉬 알림 설정 항목
- 통지 범위: 전체/입금/출금
- 통지 금액: 설정한 금액 이상일 경우 알림 수신
- 시간 설정: 실시간/직접 설정/지연 통지(00~08시 이후)
- 잔액 표시: 푸쉬 알림에 잔액 표시 또는 미표시
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에서 알림 사용 설정 방법
제일은행 모바일 앱을 실행하고 화면 아래에 “전체” 아이콘 메뉴를 터치합니다.


전체 화면으로 이동하면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설정) 모양 메뉴를 터치합니다.

알림 설정
알림 설정 항목을 보시면 푸시 알림과 문자 알림 사용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문자 알림
입출금 문자 알림을 선택하고 수수료 및 유의사항을 확인 후 이용 약관(퍼스트 알리미 서비스)에 동의한 다음에 계좌를 선택해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푸시 알림
푸시도 마찬가지로 해당 항목을 선택하고 입출금 내역에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설정이 완료된 입출금 계좌에서 확인을 해볼 수 있고 해당 계좌 항목 오른 편에 보시면 연필 모양과 휴지통 모양이 있는데 각각 설정 수정 편집과 삭제를 해줄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본인 휴대폰으로 제일은행 입출금 푸시 알림을 받고자 하는 경우에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