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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모바일 otp 발급 및 재발급으로 이체한도 변경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앱인 신한 쏠(SOL)을 이용할 수 있는 대상자라면 신한은행 앱을 통해서 모바일OTP를 발급 및 재발급을 통해서 이체한도를 증액해 줄 수 있습니다. 모바일 otp는 이름 그대로 실물이 필요 없는 보안매체로 사용 중인 휴대폰을 통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휴대폰에서 본인 검증을 하기 위해서 생성한 otp번호를 자동으로 인증해서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발급하는 과정에 비대면 실명확인 과정을 거치게 되니깐 미리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참고사항

  • 사용 중인 핸드폰 기기를 바꾸거나 앱을 삭제한 경우에는 새로 발급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 otp는 개인에 한해서 하나의 휴대폰 기기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모바일 otp를 발급하게 되면 이전에 사용한 보안매체(보안카드, OTP 등)는 해지가 됩니다.
  • 해당 otp는 신한은행 거래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일부 거래에서는(이지플러스 등) 모바일otp 사용이 안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모바일otp 이체한도

정상 거래 이용이 가능한 일반 계좌의 경우 1일 하루에 오천만 원까지 1회 한 번에 일천만 원까지 이체한도가 되겠으며 신한은행 창구를 찾아가서 본인 확인 후 1회에 1억/1일에 5억까지 이체한도 추가 증액을 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거래 한도 제한 계좌인 경우에는 개별 해당 이체한도가 적용되어 제한적인 이체(거래한도 계좌 1 온라인 뱅킹 30만 원/한도 계좌 2 온라인 뱅킹 150만 원)를 하게 될 수 있습니다.

보안매체별 이체한도(최대)

  • 모바일 OTP: 1회 일천만/1일 오천만
  • OTP: 1회 일억/1일 오억
  • 보안카드: 1회 오백만/1일 일천만

신한은행 모바일otp 발급/재발급 방법

휴대폰에서 신한쏠(스마트폰뱅킹) 앱을 실행 후 로그인합니다.

다음 화면 우측 아래쪽에 “전체 메뉴”를 터치하고 화면이 이동하면 우측 상단에 “설정/인증” 메뉴를 터치합니다.

보안 및 인증

설정 화면을 보시면 알림/로그인 관리/원격지원/흔들기/쿠키 및 캐시 삭제 메뉴가 표시되어 있으며 바로 아래에 보안 및 인증 항목을 보시면 이용 중인 보안매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otp를 발급 후 사용하고 있다면 보안강도와 이체한도 확인이 가능하며 아직 발급하지 않았다면 해당 항목을 터치합니다. 나중에 발급하고 나서 나의 이체한도 변경 메뉴에서 금액을 증액 상향해 주시면 됩니다.

보안매체 관리

관리 화면에 모바일OTP 항목을 터치해서 발급 또는 재발급해 주시면 되고 이후 비밀번호 관리(변경/재설정), 인증(PC/폰뱅킹 인증/온라인 PG 결제) 메뉴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비대면 실명 인증 과정

발급 과정에 비대면 실명확인 인증을 거치게 됩니다. 본인 실물 신분증(운전면허증/주민등록증/여권)을 준비하시고 또 추가 인증으로 본인 계좌인증이나 영상통화 인증을 거치게 됩니다. 영상통화를 선택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 시간대가 있으니 해당 화면 내용을 참고해두시면 되겠습니다.

실물 신분증을 촬영해서 인증을 해주고 추가 인증 후 모바일OTP 비밀번호 여섯 자리를 설정한 다음 1일/1회 이체한도를 변경 설정해 주시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본인인증 과정만 거쳐주면 되니깐 쉽게 발급해 볼 수 있으리라 생각되니 참고용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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