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초기화를 설정에서 간편하게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초기화를 진행하게 되면 기존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나 설정 데이터들이 모두 삭제가 될 수 있는 만큼 중요한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다면 사전에 백업이나 다른 외부 저장장치에 저장해두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초기화 설정은 모든 설정 초기화,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접근성 설정 초기화, 기기 전체 초기화 중 선택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모든 설정 초기화를 진행하게 되면 다운로드한 앱 설정을 포함해서 개인 데이터들, 보안/언어 설정, 계정 항목을 제외한 모두가 초기화 처리가 되고 네트워크 초기화는 블루투스, 와이파이(wifi), 모바일 네트워크 데이터를 포함한 대부분의 네트워크 설정들이 초기화가 됩니다.
그리고 접근성 초기화는 다운로드한 앱의 접근성 설정이랑 글자 크기 키보드 연관된 설정들은 초기화되지 않습니다.(개인 관련 데이터에는 영향을 안 줌) 기기 전체 초기화는 갤럭시 핸드폰을 초기화하게 되는데 다운 앱이랑 파일들을 포함해서 모든 데이터들이 삭제 처리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목 그대로 기기 전체가 초기화되는 만큼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삭제 작업하기 전에는 스마트 스위치(Smart Switch)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USB 등 외부 저장장치에 데이터를 저장 백업해 줄 수 있겠습니다.
기기 전체 초기화 데이터 삭제 항목
- 앱/콘텐츠
- 사진/음악
- 다운로드 앱/구글 계정
- 설정/앱 데이터/시스템
- 사용자 데이터/삼성 블록체인 개인키 등
갤럭시 초기화 설정 방법
휴대폰에서 설정 앱을 실행하고 일반 메뉴에 들어가 보면 초기화 메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초기화 화면에서 진행할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안내된 화면을 참고하시고 설정 초기화 버튼을 터치해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초기화하려는 항목에 따라 설정이나 데이터들이 삭제될 수 있으니 중요한 자료들이 저장되어 있는지 확인을 한 후 백업을 해준 다음 초기화 작업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