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기업은행에서 발급한 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계좌 결제일 변경하고 싶을 때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변경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미납된 내역이 있거나 이전에 변경한 적이 있으면 2달 내에 변경하는데 제한이 있으니 해당 기간이(60일 정도) 지나고 난 다음에 변경해 주시면 되고 체크카드에 교통카드 기능이 포함된 경우 후불 교통 요금에 대한 출금일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연결된 계좌가 기업은행이라면 기존 결제일의 당일까지 변경해 줄 수 있고 다른 은행(타행) 계좌인 경우에는 결제일의 3일 전까지 가능합니다. 여러 장의 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모든 카드가 변경된 결제일로 통일되며 한번 변경하고 나서는 취소할 수 없으니 사전에 날짜를 확인 후 진행하시면 되고 변경 후에는 2개월 내에 다시 변경할 수 없습니다.
혹시나 취소를 하고 싶다면 당일에 한해서 기업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취소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확인해 보시면 되고 변경하는 결제일 간격이 16일 이내라면 할부 등은 다음 결제일에 청구됩니다.
그리고 확인해 봐야 될 사항으로는 변경 시에 사용 금액 청구가 해당 월에 두 번 청구될 수도 있다고 하니 결제 예정 금액 메뉴를 통해서 상세하게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기업은행 i-ONE Bank 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카드 결제일 변경과 조회 확인을 해볼 수 있겠습니다.
스마트뱅킹 앱에서 기업은행 카드 결제일 변경하기
본인 휴대폰에서 기업은행 모바일 앱을 실행 후 로그인해서 화면 오른쪽 상단에 줄 3개 아이콘(≡) 메뉴를 터치합니다.

카드 관리
왼편에 “카드” 메뉴를 선택하고 오른 편에 “my> 카드 관리> 결제일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변경 후 결제일 선택
현재 설정된 결제일을 확인하고 변경 후 결제일을 선택해서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완료되겠습니다.

기업은행 스마트폰뱅킹 앱을 이용할 수 없다면 구글 앱 스토어에서 검색 후 설치하고 휴대폰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서 전자금융 서비스에 가입해 주시면 됩니다. 그래도 앱 사용이 어렵다면 기업은행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변경하거나 은행 창구에 본인 신분증을 가지고 찾아가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당일까지 사용한 결제 건에 대해서는 기존 일(日)에 청구되고 다음 날부터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 변경한 날로 청구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