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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재발급 모바일 이용 방법


평범한 소비 생활을 하면서 자주 결제 사용하는 kb국민카드가 있다면 매우 드문 일이지만 도난이나 분실을 한 경우 금전적인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 인지한 즉시 분실신고를 해주어야 합니다. 그럼 체크카드/신용카드 사용정지가 되어 정상적인 결제 사용을 할 수 없게 되어 예기치 못한 피해를 막아 볼 수 있을 겁니다. 국민카드 분실신고는 고객센터나 내 주변 가까운 국민은행 영업점 창구에서 오프라인 신고 접수가 가능하며 인터넷뱅킹이나 KB Pay 앱을 이용해서도 신고 등록을 해줄 수 있습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핸드폰에 kb페이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분실 즉시 신고 접수를 해주시면 되고 추후 분실한 카드를 되찾게 되었다면 분실신고 해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평소처럼 다시 결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처음 신고할 때 현금카드 기능이 있다면 같이 접수 처리가 되며 재발급을 원할 경우 신고하는 과정에서 그 여부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개인에 따라서 온라인 신고 접수가 제대로 안되거나 재발급 선택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을 수 있으니 이때에는 국민카드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국민카드 재발급

체크카드의 경우 일 년에 세 번 이상 발급하게 되면 환경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고 유효기간은 이전 카드와 동일하게 처리됩니다. 그리고 개인의 상황에 따라서 재발급이 거절될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해 두시면 되겠습니다.

국민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kb pay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 후 화면 우측 상단에 줄 3개 모양 메뉴를(≡) 터치합니다. 화면이 전환되면 상단에 “고객센터”를 터치해 줍니다.

고객센터

고객센터 화면에서는 FAQ/챗봇상담/공지/영업점 찾기/현금영수증/착오송금 반환 신청/일시 거래정지 등의 메뉴를 이용해 볼 수 있으며 “카드 분실신고”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 및 해제

카드 분실신고 메뉴를 터치하고 해당 화면을 보시면 분실신고 등록과 해제를 해줄 수 있습니다. 이외로 신고 접수 내역 조회와 타사카드 분실신고, 도난분실 보상신청 메뉴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고 설정 항목

분실신고 등록 메뉴를 선택하고 신고할 카드를 선택 후 사고 지역(국내가 아닌 경우 재발급 불가), 재발급 여부, 카드 비밀번호(입력 오류나 모르는 경우 재발급을 미발급으로 선택 후 진행), 현금 출금 여부, 주소지(직장/자택/지점 찾기)를 선택 및 입력해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추후 분실한 카드를 찾게 되었다면 분실신고 해제 메뉴에서 신고 카드를 선택 후 해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신고한지 일 년이 경과되었거나 기업카드 등은 은행 창구를 찾아가서 확인하시면 되고 교통카드 기능은 해제 후 이틀이나 3일 정도 지나고 나서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타사카드 분실신고

타사카드를(신한/광주/롯데/제주/현대/삼성/씨티/농협/부산/우리/기업/비씨바로/케이뱅크/토스 등) 보유하고 있다면 마찬가지로 분실 시 타사카드 분실신고 메뉴에서 잃어버린 카드 선택 또는 일괄 신고를 해줄 수 있습니다.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로 발급한 개인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모두 신고 등록 처리가 됩니다. 타사카드의 경우 신고 후에는 kb pay에서 분실신고 해제할 수 없으며 번거롭더라도 해당 카드사에 직접 해제 요청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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