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민생회복지원금 현대카드에서 간편 신청 방법


지역 경제와 소상공인 가게들을 위해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이 시작되었는데요. 본인이 편한 방법을 선택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거주지 지역화폐 카드로 지원금을 받거나 동네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선불카드로 받거나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체크카드 카드사에서 신청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1차/2차로 지급되며 신청할 수 있는 기간은 9월 12일까지, 개인당 15만원에서 55만원까지(일반 15만/차상위 및 한부모 30만/기초수급자 40만) 지급됩니다. 추가로 비수도권은 3만원, 농어촌(인구감소)은 5만원이 지급되는데요.

지급받은 민생지원금은 11월 30일까지 전부 결제 사용해야 됩니다. 잔액을 조금이라도 남겨두었다면 해당 기간 경과 후 전부 자동으로 소멸처리되고 돌려주지 않습니다. 그러니 단돈 1원이라도 남기지 말고 전액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현대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해당 개인 체크카드/신용카드로도 신청할 수 있는데요. 가족카드/법인카드/선불카드/기프트카드는 제외됩니다.

사용처는

본인 주민등록 주소지 내 연 매출30억 이하의 소상공인 가게에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보통 지역화폐 결제가 가능한 매장에서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동네 마트나 편의점, 전통시장, 음식점, 미용실, 카페, 학원, 주유소, 약국, 모텔 등으로 입구에 소비쿠폰 사용 가능이라고 스티커를 부착해 놓을 겁니다.

스타벅스 등 프랜차이즈 직영점이나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결제, 유흥 등에서는 사용 불가입니다.

현대카드 모바일 앱에서는 사용처 찾기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시/군 설정 후 가맹점명으로 조회가능하며 조회된 결과는 현대카드 가맹점 등록 기준으로 실제 가맹점 정보와 좀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그리고 본인 주민등록상 주소와 가맹점 주소가 일치해야지만 민생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 참고사항

  • 결제한 소비쿠폰 지원금은 카드 사용 실적에 포함되고 M포인트/신세계포인트/마일리지 등 적립과 할인도 가능합니다.
  • 삼성페이 등 간편결제 수단으로 결제해도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합니다.(가능 업종일 경우)
  • 결제한 지원금이 매출 취소된 경우 사용 기간이 경과했다면 국고로 환수 처리될 수 있습니다.
  • 신청 후에는 취소가 안됩니다.
  • 미성년자는 주민등록상 세대주 명의로 신청하시면 되고 미성년자가 세대주라면 온라인으로 직접 신청 가능합니다.

민생회복지원금 현대카드에서 신청 방법

사용하는 휴대폰에서 현대카드 앱을 실행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 후 휴대폰 인증을 거쳐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보통 앱 실행하면 첫 화면에서 신청하라고 알려주는데요.

표시되지 않는다면 홈 화면 상단에 민생소비쿠폰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럼 신청하기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해당 화면에서는 사용 내역 보기, 사용처 찾기도 가능합니다.

대상자 수와 지급 금액을 확인하고 신청 완료하시면 다음 날에 문자나 카톡으로 알려주고 바로 지급됩니다.

[다른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