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신한카드 비밀번호 변경 모바일 방법


신한은행에서 발급한 신한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평소 결제 사용 시 카드 비밀번호 변경을 원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신한플레이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변경해 줄 수 있으며 앱 내에 본인 명의로 발급한 카드만 선택해서 변경 가능합니다. 가족카드나 선불카드는 변경이 제한될 수 있고 이용 가능한 시간대는 모바일이라는 점에서 하루 24시간 가능합니다.

현금 출금 기능이 포함된 카드는 신한은행에 직접 방문해서 입금/출금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시면 되고 ic 칩 비밀번호 변경은 카드 비밀번호 변경하고 나서 재발급하거나 신한은행에 직접 찾아가서 진행하시면 될 겁니다. 변경 설정을 진행할 때에는 신한카드 실물 뒷면에 표시된 CVC번호를 입력해야 되며 5회 입력 오류가 발생할 경우 카드 사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CVC란 실물 카드 뒷면 서명하는 부분에 표시된 마지막 3자리 숫자입니다. 변경 시 본인 인증 과정을 진행하게 되며 비대면 방식으로 변경할 경우 한 달 정도(30일) 되는 기간의 간격을 두고 변경이 가능하며 30일 내에 비대면으로 변경한 적이 있다면 온라인으로 변경할 수 없으니 가까운 신한은행에 방문해서 진행하거나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새로 사용할 비밀번호는 본인의 개인정보가 포함된 숫자(휴대폰 번호/집 주소/생년월일/주민등록번호 등)나 연속/반복되는 숫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신한플레이 앱에서 신한카드 비밀번호 변경하기

신한플레이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 후 화면 우측 상단에 전체 메뉴 3줄 모양(≡)을 터치합니다.

내 카드 관리

화면 위쪽에 “카드홈”을 선택하고 아래로 내려가 보면 “내 정보관리” 항목에서 내 카드 관리 메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다수의 신한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변경할 카드를 선택하고 관리 항목에서 “카드 비밀번호 변경” 메뉴를 터치합니다.

CVC 입력

실물 카드 뒷면에 CVC 번호를 확인 후 입력해 줍니다.(5회 이상 오류 시 서비스 제한) 그러고 나서 새로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완료해 주시면 변경도 완료되겠습니다.

잠깐 언급했듯이 한 달 내에 변경한 내역이 있다면 앱에서 변경 진행이 불가능하니 오프라인으로 은행에 찾아가서 진행하시면 되고 변경한 적이 없는데도 변경이 안된다면 신한카드 고객센터를 통해서 도움받아보시면 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