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에 입출금 계좌를 보유하고 있다면 모바일뱅킹 쏙뱅크 앱을 통해서 편리하게 전자금융 서비스 거래를 이용해 볼 수 있을 겁니다. 전북은행에서는 안전한 거래를 위해서 몇 가지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중에 지연이체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름 그대로 잘못된 이체나 각종 금융 사고 피해 방지를 위해 이체 신청을 한 다음 일정한 시간이 지난 후에 이체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그러니깐 실시간으로 바로 이체가 되지 않고 일정한 시간적인 여유를 둔다는 거죠.
장점이라고 말한다면 당연히 실수로 이체하거나 피싱 등의 사고 피해를 방지할 수 있도록 지연 가능 시간 동안 이체 취소를 해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본인 명의 계좌로 이체하는 경우에는 지연이체가 되지 않으며 이용 중에 추가 인증 후 바로 이체할 수도 있습니다.
서비스 정보를 변경하거나 해지를 하고 싶을 때에는 언제든지 가능하니 필요시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전북은행 쏙뱅크 지연이체 서비스 신청 또는 해지 방법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전북은행 “쏙뱅크” 앱을 설치합니다.
전체메뉴

로그인 후 홈 화면 오른쪽 하단에 “전체” 메뉴를 터치하고 전체메뉴 화면으로 이동하면 상단에 “인증/보안” 메뉴를 선택합니다.
보안서비스

인증보안센터 화면 하단을 보시면 보안서비스 항목이 있는데요. 여기서 지연이체 서비스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연이체 안내 화면

이용 안내를 확인하고 맨 하단에 이체 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시간 설정

이체 지연 시간을 선택합니다.
완료 후 해지 또는 수정

지연이체 신청 후 이전 처럼 즉시 이체를 원할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 해지하고 다시 로그인해 주시면 됩니다. 해지와 설정 변경은 해당 메뉴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