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어느 지역을 선택할지 고민하게 되는데요. 대부분의 지자체에서는 관광객 유치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시티투어버스인데요. 경상남도 창원시에서도 시티투어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창원을 대표하는 유명 관광지들을 2층 버스에 탑승해서 편리하게 둘러보고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오전 9시 20분에 첫 버스가 운행되고 막차는 오후 3시 10분에 운행됩니다. 하루에 여섯 번 버스가 운행되며 따로 예약할 필요 없이 각 정류장에 승차/하차하시면 됩니다. 투어버스 티켓을 한번 구매하시면 대부분의 버스 정류장에서 하루 동안 자유롭게 탑승할 수 있습니다. 교통카드는 사용할 수 없고 버스에서 신용카드나 현금으로 승차권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보통 월요일은 노는 날이고 현지 교통상황에 따라서 버스 도착이 지연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창원 시티투어버스 운행 코스
만남의 광장 출발> 창원의 집> 마산역> 마산상상길/창동예술촌> 마산어시장> 해양누리공원> 제황산공원> 속천항> 진해루> 진해 석동> 경화역공원> 만남의 광장 도착
운행 시간표(출발지 기준)
운행 간격은 한 시간 10분이고 한바퀴 도는데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 1회 차: 오전 9시 20분
- 2회 차: 오전 10시 30분
- 3회 차: 오전 11시 40분
- 4회 차: 12시 50분
- 5회 차: 오후 2시
- 6회 차: 오후 3시 10분
승차권 요금
어른 기준 5천원이고 이외 청소년/장애인/경로 등은 3천원입니다. 20인 이상 단체 이용 시 할인율이 적용되어 3천원정도 할 겁니다.
창원 시티투어버스 특별노선 예약 방법
네이버에서 창원 시티투어를 검색해서 해당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메인 페이지 상단에 투어 이용 메뉴를 클릭하시면 특별노선 예약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하려는 노선을 선택해서 예약 날짜와 신청자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보물찾기, 단감 축제, 로봇랜드 등의 특별 노선이 있으며 운영 상황에 따라 더 많은 노선이 추가되거나 변경/종료될 수 있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