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 앱을 통해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는데요. 그중에 교통카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티머니 교통카드와 캐시비 교통카드 추가 등록이 가능하며 대중교통뿐만 아니라 편의점, 카페 등 다양한 사용처에서 결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모비일 티머니를 사용하고 있었다면 페이코로 티머니 전환해서 사용 등록해 주시면 모바일티머니에서 사용하던 잔액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충전형 또는 후불 청구형 중에 결제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충전 가능한 결제수단으로는 신용카드/체크카드, 휴대폰 결제, 페이코 포인트가 있으며 지하철 역내 무인충전기나 편의점 등 오프라인에서도 무료 충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기존에 선불형 카드로 사용하고 있었다면 후불 청구형으로 전환이 가능한데요.
후불형은 교통으로 사용한 금액을 등록한 신용카드로 청구되는 방식입니다. 이외로 소득공제와 잔액 환불 신청, 어린이/청소년 할인 등록 등 간편한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해 보세요.
페이코 교통카드 이용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페이코(PAYCO) 모바일 앱을 실행합니다.

홈 화면 하단에 “전체” 메뉴를 선택하고 해당 화면으로 이동하면 결제 항목에서 교통카드에 들어갑니다.

교통카드 종류 선택
추가할 교통카드를 선택합니다.

사용 화면 구성
모바일 티머니를 등록한 경우 해당 화면에서 교통카드 번호 조회 확인이 가능하며 실시간 이용내역, 충전하기, 후불청구형 전환, 가맹점, 소득공제, 잔액 환불 신청 등의 메뉴를 이용해 볼 수 있으며 오른쪽 위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보시면 캐시비로 변경, 페이코에서 티머니 삭제하기, 어린이/청소년 할인 등록을 해줄 수 있습니다.

기존에 다른 모바일 교통카드를 사용하고 있었다면 사용 방법에 크게 차이는 없을 겁니다. 아무래도 페이코 포인트를 적립하고 있다면 교통카드 충전 수단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할 수 있을 겁니다.
만약 다른 앱에서 교통카드 유심을 사용하고 있다면 페이코 교통카드로 전환해서 사용 등록하시면 됩니다. 다른 앱의 잔액 환불을 진행하시고 사용 해지하시면 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