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에서 발급한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가 있다면 개인 사용 상황에 따라서 카드에 연결된 출금계좌 변경을 원할 수 있는데요. 보통은 가까운 국민은행 영업점 창구에 방문해서 변경 요청하지만 본인 휴대폰에서 kb pay 모바일 앱을 이용하고 있다면 내 휴대폰에서도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공동인증서나 KB국민인증서 인증 절차가 필요하며 kb페이 앱에 등록된 공동인증서가 없다면 KB국민인증서를 발급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체크카드의 경우 출금계좌와 결제계좌가 나눠져 운영되는데요. 결제계좌는 후불 교통카드 요금 등 결제가 되는 하나의 계좌만 이용 가능하며 결제계좌와 체크출금계좌는 당행 계좌만 가능합니다.
신용카드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면 카드별 계좌를 다르게 지정할 수 없습니다.
신용카드 결제계좌는 본인명의 계좌만 가능하고 타인 명의 계좌를 결제계좌로 변경하고 싶다면 당사자와 예금주가 국민은행 영업점에 직접 방문해서 요청하시면 될 겁니다.(본인과 예금주 신분증 및 가족관계증명서 필요/현금 인출 기능 사용 불가)
국민카드 연결 결제계좌 변경 방법
휴대폰에서 KB Pay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대금 결제
화면 오른쪽 위에 줄 3개 모양(≡)을 누르고 화면이 전환되면 대금결제 항목에서 결제일/결제계좌에 들어갑니다.

변경 카드 선택
보유하고 있는 체크카드/신용카드 중에 변경할 카드 정보 우측에 변경 버튼을 눌러줍니다.

은행 선택 및 계좌 정보 입력
변경할 금융사를 선택하고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인증서 선택
인증서를 선택해서 완료해 주시면 됩니다.

선택한 계좌는 카드 이용 대금의 결제계좌로 변경되며 카드론 결제계좌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체크카드의 경우 국민은행 계좌만 등록 변경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연관글 더보기]
–kb국민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재발급 모바일 이용 방법
–국민카드 사용내역 문자 알림서비스 및 푸시 알림 신청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