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KDB산업은행 입출금 문자 및 푸시 알림서비스 신청 방법


산업은행에 본인 통장 계좌를 보유하고 있다면 해당 계좌에서 거래되는 입금/출금에 대한 알림 서비스를 수신해볼 수 있도록 산업은행 모바일뱅킹 앱에서 알림서비스 신청 및 해지를 간편하게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알림은 SMS 문자 메세지 알림이랑 앱(PUSH) 알림을 받아볼 수 있는데 푸시 알림은 개인당 하나의 인증된 핸드폰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알림 서비스 이용 시 잔액표시 여부와 수신할 시간대 지정을 해줄 수 있고 통지 기준금액도 설정을 해줄 수 있는데 통지기준금액은 0원에서부터 일만 원 단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입금 및 출금 거래금액에 상관없이 알림을 받고자 한다면 0원으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외화예금의 경우에는 통지기준금액에 상관없이 알림을 수신해볼 수 있습니다.

푸시 알림은 산업은행 스마트뱅킹 앱을 이용한다면 이용해볼 수 있는 알림이며 입출금 알림뿐만 아니라 환율알림, 상품 만기, 펀드 수익률, 상품/약관 관련 안내, 마케팅 관련 등 다양한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KDB 어플에서 문자 및 푸시 알림 서비스를 간편하게 신청 또는 해지 이용을 해볼 수 있으니 미리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외 참고사항

  • 푸시 알림은 핸드폰 소유자가 누구인지 상관없이 제공되는 알림이므로 등록된 핸드폰은 본인 명의로 된 기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단말기 변경이나 휴대폰 번호 변경 시에는 새로 등록해야 합니다.
  • 푸시 알림의 경우 통신망의 불안정이나 오류 등의 문제로 지연이 되거나 제대로 수신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산업은행 입출금 알림서비스 신청 방법

▲ 휴대폰에서 스마트KDB 모바일 앱을 실행하고 화면 우측 상단에 메뉴보기(≡)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통합메세징서비스

▲ 뱅킹관리 메뉴를 터치해보면 통합메세징서비스 메뉴가 있는데 해당 메뉴에서 입출금 계좌 알림이랑 거래정보(펀드/환율/상품 만기), 기타 알림(마케팅용)을 수신할 수 있도록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우선 입출금 계좌를 터치합니다.

▲ 문자와 푸시 알림을 신청하지 않은 상태라면 둘 다 OFF 상태로 표시가 되며 알림 신청하려면 화면 하단에 SMS 설정이나 PUSH설정 버튼을 터치해서 신청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문자 알림서비스

▲ SMS 설정 버튼을 터치해서 잔액표시 여부와 시간지정 설정 여부, 연락처, 최저통지기준금액을 입력 및 선택을 해주고 SMS 오른편에 있는 버튼을 활성화시켜줍니다. 그리고 인증을 해주시면 문자알림 신청이 완료됩니다.

푸시(PUSH) 알림서비스

▲ 마찬가지로 푸시 알림을 이용하려면 PUSH설정 버튼을 터치하고 추가 인증수단에서 휴대폰 번호로 승인번호 요청 버튼을 터치해서 문자 인증을 해줍니다.

▲ 다음으로 잔액표시, 시간지정여부 등 선택 후 PUSH 오른편 버튼을 활성화시켜 주시면 됩니다.

▲ 푸시 알림 설정에서는 미리 보기/화면 잠금/환경설정(해지)을 설정해줄 수 있고 기타 알림에서는 마케팅 정보 수신동의/철회를 해준 다음 기타알림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수신 철회는 뱅킹관리> 고객정보관리> 마케팅정보 수신동의/철회에서 해줄 수 있습니다. 산업은행 입출금 계좌에 대한 푸시/문자 알림을 앱에서 간편하게 신청 이용해 볼 수 있으니 필요시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산업은행 이체한도 변경 및 증액 방법

산업은행 체크카드 번호 및 유효기간 cvc 조회 확인 방법

산업은행 디지털otp 발급 및 재발급 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