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김해시에 여행을 계획해 보고 싶다면 다양한 관광지들을 즐겨볼 수 있을 겁니다. 유적지부터 박물관, 산, 계곡, 사찰, 문화/레저 시설, 가야유적, 경전철 등 체험해볼 수 있는 여행지가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버스 타고 편안하게 여행을 즐기고자 한다면 김해 시티투어 여행 프로그램도 이용해볼 수 있는데요.
평소 김해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었다면 유익한 체험들을 해볼 수 있으며 버스 운행은 보통 오전 10시에 출발해서 오후 5시쯤에 마무리된다고 보시면 될 겁니다. 물론 당일 현지 날씨나 교통상황에 따라서 지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편하게 사전 예약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예약은 5일 전까지 가능합니다. 탑승인원이 부족하면 운행이 되지 않으며 최소 10명 이상 예약이 되어야 버스가 운행됩니다.
투어버스를 타고 해설해 주시는 분의 설명에 따라 코스별로 관광을 즐겨볼 수 있을 겁니다. 버스 탑승 장소(출발 위치)는 경전철 박물관역 2번 출구에서 5분 정도 걸으시면 김해 종합관광안내소가 있습니다. 주소는 김해 구지로 95가 되겠습니다. 김해 여행을 준비하고자 한다면 편안하게 김해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해보 수도 있으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김해 시티투어 요금
점심 식사가 포함되고 코스별 체험할 때 발생하는 요금은 개인이 따로 부담해야 됩니다. 4살 이하는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12세 이하는 1만 원이고 13세 이상은 1만 5천 원이 되겠습니다.
운영 노선 종류
운행되는 코스는 시기나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변동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유적 코스
가야 유적을 탐방해 볼 수 있는 코스로 김해종합관광안내소에서 출발해서 수로왕릉/봉황동유적/국립김해박물관/수로왕비릉/대성동고분박물관 등 가야유적지를 거쳐서 가야 테마파크> 봉하마을> 김해 미술관> 한글 박물관> 김해종합관광안내소 노선을 관광해볼 수 있습니다. 대략 소요되는 시간을 7시간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진례/주촌/장유권 코스
남서 지역을 관광해볼 수 있는 코스로 김해종합관광안내소에서 출발 후 김해 미술관> 도자테마거리> 장유사> 김해 목재문화박물관> 월봉서당> 율하유적전시관> 율하 카페거리> 양동리 고분군> 관광안내소 노선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대략 7시간 소요가 됩니다.
진영/한림/생림권 코스
서쪽 지역을 관광해볼 수 있는 코스로 김해종합관광안내소에서 출발 후 진영철도박물관> 진영성당> 진영장터> 찬새내골 우표 전시관> 서부골 벽화골목> 봉하마을> 화포천생태습지> 낙동강 레일파크> 관광 안내소 도착 코스입니다.(7시간 소요)
대동/상동/불암권 코스
동쪽 지역을 들러볼 수 있는 노선으로 관광안내소에서 출발 후 대감리 벽화마을> 백파선쉽터> 산해정> 예안리 고분군> 원명사> 낙동강 생태탐방선> 관광안내소 도착 노선을 관광해 볼 수 있습니다.(7시간 소요)
이외 코스
투어 예약할 때 신청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알로에 친구 만들기, 벼베기, 승마 체험, 딸기/벌꿀 체험, 블루베리 꿈나무 심기, 생태 체험, 전통주 생활발효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이용해 볼 수 있겠습니다.
예약 및 상세 내용 확인

△ 네이버에서 김해관광포털로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줍니다.

△ 상단 추천여행 메뉴를 선택해보면 김해시티투어 이용안내에서 예약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겠습니다. 예약을 취소하고 싶다면 탑승일 2일 전까지는(오전 12시) 환불이 가능하고 이외 당일에는 환불이 안됩니다.
탑승 장소 위치

△ 박물관 역에서 김해 교육지원청 방향으로 몇 분 걸어가면 관광안내소가 있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