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본택시 앱은 지역과 상생한다는 콜택시 어플로 전국에 있는 택시 회사들 호출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지정하게 되면 주변에 가까운 일반 택시 호출이 가능하며 높은 배차율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면 로켓 택시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로켓은 일반 택시에 비해 요금이 조금 높은 편이지만 배차 성공률과 빠른 이동이 필요한 상황에 유용할 겁니다. 로켓 택시는 결제 시 자동결제만 가능하며 4천 원 정도의 이용료가 포함됩니다. 배차가 되고 나서 1분 후 취소를 할 경우에는 취소 수수료(1천 원 정도)가 발생하며 택시 도착 후에도 원활한 연락이 되지 않는다면 배차된 차량이 취소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모범택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모범의 경우 하루 24시간 운영하며 호출하게 되면 프리미엄 중형 택시가 배차되겠습니다. 택시 요금이 조금 더 비싸고 앱에서 예상 요금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대형 택시를 원할 경우 6인에서 13인 이하 승합차 밴 택시 호출이 가능하며 요금 체계는 중형 택시와 상이합니다.
택시비 결제는 현장에서 직접 결제가 가능하며 앱에 결제 수단으로 카드등록해서 결제할 수도 있습니다. 적립해 둔 포인트가 있다면 자동결제 시 포인트 사용 설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간편하게 이용해 볼 수 있는 리본택시 어플로 사용법에 관해서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결제수단 카드 등록 방법
카드를 등록해 주면 자동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포인트 사용도 가능합니다. 등록할 때 1백 원이 결제되는데 이는 카드가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을 하기 위한 절차로 24시간 내에 결제 취소가 되어 환불이 되겠습니다.
등록된 카드로 택시요금 자동결제할 경우에는 택시비를 선결제하게 되며 도착지에 하차 시 실제 운행된 택시비가 자동결제 처리 되며 선결제된 금액은 취소가 됩니다. 등록은 카드 번호와 유효기간, CVC번호, 카드 비밀번호 앞 두 자리 입력을 해주시면 되고 개인카드 또는 법인 개인카드/법인공용카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사용/적립
자동결제할 경우에 적립한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며 1회에 최소 500포인트에서 3천 포인트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친구 초대하기에서 초대코드를 활용하시면 적립이 가능하고 발급받은 코드가 있다면 직접 입력해서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보통 포인트는 적립하고 나서 두 달(60일 정도)이 지나게 되면 소멸 처리가 됩니다.
리본택시 앱 호출 사용법

▲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리본택시” 앱을 검색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 앱 접근권한에서는 GPS 위치와 전화, 알림 권한을 허용해 주시고 이름과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입력 후 휴대폰 문자 인증을 완료해서 가입을 해줍니다.
출발/도착 위치


▲ 휴대폰 GPS를 켜주었다면 지도 화면에 현 위치가 표시되며 해당 위치를 출발지로 지정이 가능하며 지도 화면을 눌러서 위치 이동해서 지정해 줄 수도 있습니다. 화면 하단에 “어디로 갈까요?” 부분을 터치해 보시면 장소/주소를 검색해서 도착지 지정해 줄 수도 있습니다.
일반/로켓/대형/모범택시 선택


▲ 출발과 도착지를 모두 설정했다면 예상 이동거리 시간과 예상 택시비를 확인해 볼 수 있고 배차받을 택시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택시 선택 후 결제 방법과 포인트 사용 여부를 설정해서 호출해서 배차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이용 가능 전체 메뉴

▲ 지도 화면 왼쪽 상단에 줄 3개 아이콘(≡)을 터치해 보면 나의 선호 옵션(기사분에게 요청 사항 설정), 포인트 받기, 이용 기록, 카드관리(등록), 즐겨 찾는 장소(집 또는 회사 주소 등록), 설정(탈퇴/해지 등) 등의 메뉴를 이용해 볼 수 있겠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