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고 있는 농협 체크카드나 신용카드가 훼손된 경우에 정상적인 결제 사용이 어려울 수도 있을 겁니다. 이럴 때에는 농협카드 모바일 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무 카드는 재발급되지는 않고 보유하고 있는 농협카드 중에 훼손되었다면 해당 카드를 선택 후 발급 신청할 수 있으며 새 카드를 본인이 직접 수령하게 되면 기존에 훼손된 카드는 안전상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끔 폐기 처리해 주시면 됩니다.
자주 발생하는 일은 아니지만 훼손으로 인해 재발급 신청을 자주 하는 일이 없도록 부정적인 사용을 방지하고자 온라인 비대면으로는 일 년에 열두 번까지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횟수를 넘어서 재발급을 원한다면 근처 농협은행 영업점 창구를 직접 방문해서 요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카드 훼손 재발급 신청 시에는 카드 수령 정보(자택/직장/농협영업점) 선택과 후불 교통카드 기능 사용 여부, 현금카드 사용여부을 선택하고 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존 카드에 휴대폰 요금이나 인터넷 요금, 가스/수도세 등 자동이체 납부가 연결되어 있다면 재발급 후 정상적인 납부가 안될 수도 있으니 해당 회사 고객센터를 통해서 자동이체 납부를 재발급한 카드 정보(카드번호 등)로 변경해 주시고 배송받을 주소지가 변경된 경우에는 앱 내 회원정보관리 메뉴(못 찾겠으면 검색)에서 주소지 정보를 변경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재발급을 하게 되어도 훼손 카드가 사용 가능하다면 길게는 두 달까지 결제 사용이 가능하며 재발급한 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훼손 카드는 바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앱 이용이 어렵다면 근처 농협은행이나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재발급 신청이 가능하며 배송되는데 걸리는 시간은 대략 3일에서 일주일 정도 소요가 될 겁니다. 물론 개인의 위치에 따라 더 걸리거나 더 빨리 수령할 수도 있습니다. 재발급한 카드는 기존 카드번호와 상이하게 변경되어서 발급되니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훼손 농협카드 재발급 신청 방법

핸드폰에서 NH농협카드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해줍니다.
카드 관리

앱 화면 오른쪽 상단에 세 줄 모양 전체메뉴(≡)를 터치하고 좌측에서 “마이” 메뉴를 우측에서 카드등록/관리> 훼손카드 재발급 메뉴를 터치합니다.
신청 정보 선택

신청인 정보(성명/영문이름/카드번호/카드명/재발급 유형/자택주소/직장주소)를 확인하고 수령지 선택, 교통/현금 기능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