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에서 물건을 구매 후 집 주소 배송이 아닌 가까운 CU편의점이나 무인택배함, 안심택배함을 통해서 상품을 배송 픽업해 볼 수 있습니다. 11픽업은 본인이 수령하고 싶은 시간대를 이용할 수 있고 주문결제 화면에서 수령할 위치를 직접 선택해 줄 수 있습니다. 씨유 편의점에서 수령할 때에는 본인 확인을 한 다음에 수령하시면 되고 11번가 택배함이나 안심택배함은 인증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수령이 가능합니다.
편의점에서 수령하려면 배송할 cu편의점을 지도화면을 보면서 선택해 주시고 며칠 후 구매한 상품이 해당 편의점에 도착했다면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문자 알림이 도착합니다.
편한 시간대를 이용해서 본인 확인을 거쳐서 물건을 찾아가시면 되는데 일주일(7일 정도) 내로 수령하지 않으면 해당 상품은 자동 반품(반송) 처리되니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11번가 택배함 이용 시에는 마찬가지로 CU 편의점 락커를 지도 화면에서 선택하시고 알림으로 전송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해서 찾아가시면 됩니다. 도서관/주민센터/복지관 등 안심택배함 이용 시에도 비슷한 방식으로 위치를 선택해 주시고 문자 알림으로 전송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해서 수령해 가시면 되겠습니다. 안심택배함의 경우에는 2일 정도(48시간)는 무료지만 해당 시간 초과 후부터는 1천 원(24시간 경과마다) 정도의 보관비가 청구될 수 있습니다.
11번가 11픽업 씨유편의점 택배 수령 이용 방법

▲ 11번가 앱을 기준으로 구매할 상품을 고르고 나서 주문결제 화면에서 배송지 주소 바로 아래에 “11픽업(CU편의점, 무인택배함)” 항목을 터치합니다.
수령 위치 선택

▲ 지도 화면이 표시되면 위치 이동 후 수령할 CU편의점/11번가 택배함/안심택배함을 지도에서 선택합니다.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편의점이 많이 표시될 겁니다. 선택 후 화면 하단에 선택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연락처 입력

▲ 수령 위치가 편의점으로 변경된 걸 확인하고 바로 아래에 받는 사람과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후 결제를 완료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7일 내로 수령해가지 않으면 반송되니깐 잊지 마시고 찾아가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