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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취소 모바일 방법


보유하고 있는 하나카드가 있는데 분실했다면 피해 방지를 위해서 즉시 분실신고를 해줘야 하는데요. 주변 가까이에 하나은행이 있다면 찾아가서 신고할 수 있고 고객센터 전화를 통해서도 신고할 수 있습니다. 본인 휴대폰에서 하나카드 모바일 앱(하나페이)을 이용할 수 있다면 앱을 통한 분실신고도 가능합니다.

분실신고 즉시 사용정지 처리되며 분실 또는 도난 당한 카드 신고 시 일시, 지역(국내/해외), 사유, 연락받을 번호(휴대폰 번호 등)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에 신고 카드에 휴대폰이나 인터넷, 전기 요금 등 자동납부가 연결되어 있다면 미납이 되지 않도록 다른 카드로 자동적으로 승계 처리되지만 자동 승계가 안될 경우에는 자동납부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해서 직접 자동이체 정보를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보상 신청 관련 안내

보상이 필요한 경우 신고한 당일을 포함해서 직전 2개월 내에(60일 정도) 발생한 피해 금액(부정 사용)에 대해서 서면으로(고객센터에서 확인) 보상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후에는 관련된 사고 조사를 거쳐서 보상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잃어버릴 때 다른 회사 카드도 같이 분실했다면 타사 카드 일괄 분실신고 신청이 가능합니다.

교통카드 사용 가능 기간

다행스럽게 추후 분실한 카드를 찾은 경우 분실신고 해제를 해주시면 다시 정상적인 결제 사용이 가능하며 후불 교통카드 기능이 포함된 경우에는 2일에서 3일 후 지하철, 4일에서 5일 후 버스 등 교통 사용이 가능해질 겁니다. 만약에 기업카드라면 분실신고 취소 해제는 평일 기준 오전 8시에서 오후 9시까지 가능하며 주말에는 해제가 안될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 분실신고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하나pay(하나카드)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전체 메뉴

홈 화면 오른쪽 하단에 “전체” 메뉴를 터치하고 다음 전체 메뉴 화면에서 맨 아래로 내려가 보시면 고객지원 항목에서 “챗봇상담/고객센터/분실 사고 신청”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고 및 발급 센터

신고 발급 센터 항목에서 “분실/사고신고” 메뉴를 터치합니다. 참고로 분실 후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 해당 화면에서 카드 재발급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신고 카드 선택

신고할 카드를 선택하고 분실신고 버튼을 눌러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분실신고 해제/취소

추후 분실 카드를 되찾게 되었다면 같은 화면에서 분실신고 해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분실 후 카드를 찾지 못한 경우에는 재발급하거나 다른 카드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평소 자주 결제 사용하던 하나 체크카드나 신용카드가 있다면 분실 즉시 신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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