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하나카드 명세서 수령 방법 변경하기


하나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결제 사용한 내역에 대해서 명세서 수령하게 되는데요. 개인에 따라서 다양한 방식으로 명세서 수령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휴대폰에서 하나페이(하나카드) 모바일 앱을 사용할 수 있다면 해당 앱을 통해서 명세서 수령 방법 변경이 가능하며 현재 수령하는 방식을 조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령 방법 종류

현재 하나카드에서는 이메일(email), 하나페이 앱+이메일, 하나머니+이메일, 카카오페이+이메일, LMS 문자메시지, 미수령 중 수령 방법 선택이 가능하며 오프라인 우편물로 받고 싶다면 고객센터를 통해서 요청하시면 됩니다. 권장 사항은 개인정보 보호 관련해서 이메일이나 모바일 등 디지털 방식으로 권하고 있으며 이메일 주소나 집/회사 주소 등 이미 등록된 정보에 오류가 있다면 변경 화면 하단에 개인정보 변경 메뉴를 통해서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

보안 메일

문자로 수신하는 경우에는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되고 이메일로 수신할 경우에는 일반 또는 보안 메일 중 유형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보안 메일은 암호화해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함으로써 어디에 누출되지 않도록 발송해 줍니다. 그리고 부가 서비스로 영문 명세서 서비스 선택도 가능하겠습니다.

하나카드 명세서 변경 방법

하나페이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 가능)

설정 메뉴

화면 우측 하단에 “전체” 메뉴를 터치하고 화면이 바뀌면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설정) 모양을 터치해 줍니다.

결제 정보 설정

설정 화면에서 결제 정보 설정(결제일/결제계좌/명세서 등) 메뉴를 터치하고 다음 화면에서 “명세서 수령 방법”을 선택합니다.

수령 방식 선택

현재 수령 방법을 확인 후 화면 하단에 수령 방법을 선택하고 지문이나 앱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변경이 완료됩니다.

휴대폰 번호나 이메일 등 개인 정보가 변경된 경우 해당 화면 하단에 “개인 정보 변경” 글자를 터치하고 변경된 정보로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

[관련글]

하나카드 결제일 및 결제계좌 변경 방법

하나카드 비밀번호 변경 및 찾기 모바일 이용 방법

하나카드 앱 카드등록 후 결제 사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