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모바일뱅킹 앱인 하나원큐에서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한 경우 한도제한계좌로 개설이 될 겁니다. 이는 금융거래 한도가 제한되는데 금융거래 목적을 증빙하시면 일반계좌로 전환되어 정상적인 거래 이체를 해볼 수 있습니다. 보통 한도제한계좌의 출금/이체한도는 1일에 1백만 원 정도이며 자동화기기 atm/인터넷뱅킹도 마찬가지로 이체/출금이 1백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더 높은 금액을 이체 거래하기 위해서는 한도 해제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해제는 내 주변 가까운 하나은행 영업점 창구에서 진행할 수 있지만 하나원큐 모바일뱅킹 앱에서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하나원큐에서는 국세청과 국민건강공단의 스크래핑을 이용해서 사업자 및 직장인 재직을 확인 후 해제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 뱅킹 앱에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정상적인 해제가 완료되지 않는다면 본인 신분증과 거래 목적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들을 준비해서 하나은행 창구에서 해제 요청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하나은행 앱에 공동인증서가 없는 경우에는 직접 발급하거나 PC 등 다른 디바이스에 저장되어 있는 인증서 복사 가져오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개인마다 상황이 다른 만큼 추가적인 자료를 요청할 수도 있으며 본인 기준 어떤 증빙 자료가 필요한지 모르는 경우에는 하나은행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하시면 될 겁니다.
금융 거래 목적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종류
재직증명서/사업자등록증/근로계약서/급여명세표/고용계약서/관리비/공과금 영수증/사업임대차계약서/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소득금액증명원/법인인감증명서/재무제표 등
하나워큐 모바일 앱에서 한도제한 해제 신청 방법
하나은행 스마트뱅킹 앱을 실행하고 화면 오른쪽 하단에 “메뉴(⋯)”를 터치합니다.

상품관리
왼쪽에 “상품관리” 항목을 선택하고 오른쪽에서는 예금/신탁> 금융거래 한도제한 해제 메뉴를 터치합니다.

공공마이데이터 활용 동의
해제할 계좌를 선택하고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확인 후 국민건강공단에 정보조회 제공 동의를 체크합니다. 자격득실확인서를 조회해서 이용하는데 동의를 해주시면 됩니다.

비대면으로 해제가 되지 않는다면 언급한 것처럼 거래 목적 증빙 자료를 준비 후 하나은행 창구에서 해제 요청하시면 되고 일반계좌로 전환이 되면 본인이 원하는 이체한도 금액을 설정해서 금융거래를 이용해 볼 수 있겠습니다. 이체한도는 사용하는 보안매체(보안카드/OTP)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