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에 본인 명의 입출금 계좌를 보유하고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을 통해서 전자금융 거래를 편리하게 이용해 볼 수 있는데요. 이체한도 변경을 원할 때 모바일뱅킹 앱(하나원큐)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상향 또는 하향할 수 있습니다.
보통 1일/1회 이체한도 변경 및 조회 확인이 가능하며 기존 이체한도 보다 증액하는 경우에는 실물 신분증(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 휴대폰 촬영 등 비대면 실명 확인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그리고 변경하려는 계좌가 한도제한계좌라면 금액을 변경하더라도 제한된 한도계좌 금액으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즉 이체한도 변경해도 해당 금액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혹시나 최대 이체한도 금액을 넘어서 초과하고 싶다면 근처 하나은행 영업점 창구를 직접 방문해서 확인 가능 여부를 요청하시면 될 겁니다.
하나은행 보안매체에 따른 최대 이체한도 금액
하나은행 하나원큐 앱에서는 안전한 금융 거래를 위해서 시크릿카드나 OTP 등 보안매체를 발급받아서 사용하게 됩니다. 이체한도는 사용하는 보안매체에 따라서 최대 금액이 상이합니다. 추후 최대 이체한도 금액을 변경하고 싶다면 보안매체를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 모바일OTP: 1회 일천만 원/1일 오천만 원
- OTP(스마트): 1회 일억/1일 오억
- 시크릿카드: 1회 일천만 원/1일 일천만 원
하나원큐 앱에서 하나은행 이체한도 변경 조회 확인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하나원큐 모바일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이체 관리
메인 화면 오른쪽 하단에 “메뉴(⋯)”를 터치하고 다음 화면에서 조회/이체> 이체관리> 이체한도 변경 메뉴를 터치합니다.

현재 이체한도 조회
현재 적용되어 있는 이체한도 조회 확인 후 바로 아래에 변경할 1일/1회 이체한도 금액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에 기존 금액 보다 상향 증액하는 경우에는 비대면으로 실명 확인 절차를 거처 주시면 됩니다.

신분증 확인
이용 가능한 시간대는 00시 10분에서 23시 50분이며 핸드폰 특성이나 이용 환경에 따라서 신분증 인식 처리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여러 번 시도해도 인식이 안된다면 번거롭더라도 가까운 은행에 방문해서 확인하시면 되고 촬영 시 어두운 바닥에 놓고 빛 반사가 없도록 진행하시면 인식률을 높일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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