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파파 택시 카시트 및 카니발 택시 어플 호출 이용 방법


서울 지역에서 카니발 택시나 카시트가 설치된 택시 등을 호출하고자 할 때 이용해볼 수 있는 파파(papa) 프리미엄 택시 호출 어플입니다. 몸이 불편해서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한 교통 이용 약자에게는 에스코드를 지원해주고 아이들이나 학원 등에도 셔틀 수단 이용이 가능하며 대부분의 차에 카시트가 장착되어 있어서 키즈 전용으로도 호출 이용이 가능합니다.

따로 호출 시간을 예약해서 원하는 시간에 택시 예약 호출 기능도 지원하고 있으며 업무나 여행 등의 목적으로 공항을 자주 이용할 때에도 많은 짐들을 실어서 이동해볼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에 따라서 맞춤으로 카니발 등 대형택시 호출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으니 미리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용 가능한 지역/시간대

호출 가능한 출발 위치는 서울 용산구, 중구, 강남구, 송파구, 성동구, 서초구이며 도착 위치로 가능한 지역은 경기 및 서울 전 지역입니다.

서울에서는 대부분 호출 이용이 가능하며 호출 가능한 시간대는 오전 7시에서 다음날 새벽 2시까지 입니다. 혹시나 예약으로 호출 이용하고자 할 때에는 사전에 두 시간 전쯤에 예약을 해줘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결제 수단

파파 콜택시는 기본적으로 카드등록 후 자동 결제로 이용을 해볼 수 있습니다. 카드등록 시에는 카드번호와 생년월일, 유효기간 등의 정보를 입력해서 등록을 해주면 되고 법인카드도 회사 이름 미차 사업자등록번호 입력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결제가 되면은 해당 결제의 카드 변경은 안된다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카드 잔액 부족이나 한도 때문에 자동결제가 안되면은 이용자에게 미납 상황이 발생하게 되는데 미납 요금을 납부할 때까지 사용에 제한이 생기게 됩니다. 이때에 자동결제를 시도하거나 파파 앱에서 미납요금을 직접 결제해줄 수도 있습니다.

호출 취소하는 경우

배차가 되는 시점을 기준으로 해서 십분 이후에 호출한 차량을 취소하게 되면 취소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또 호출한 택시가 출발 위치에 도착했음에도 십분 이내에 탑승을 하지 않게 되면 마찬가지로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단 택시가 특정 시간 이상 늦게 도착한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실시간 호출의 경우에는 수수료가 일천 원이며 예약은 시간대에 따라 수수료가 상이합니다.

예약 취소 수수료

  • 탑승 예약시간 30분 초과 및 노쇼로 인한 자동취소는 요금의 100퍼센트
  • 출발 당일 3시간 전에 취소는 요금의 70퍼센트
  • 출발 전일 18시부터 자정까지는 요금의 50퍼센트

쿠폰 사용

  • 다른 할인 적용 수단이랑 중복으로 이용이 안됩니다.
  • 호출 시도하는 중에는 적용이 안됩니다.
  • 유효기간이 지나게 되면 소멸이 되고 복원할 수 없습니다.

파파 택시 어플 이용 방법

▲ 구글 앱 스토어에서 파파 프리미엄 차량 호출 앱을 검색해서 설치를 해줍니다.

▲ 처음 이용하는 거면 가입을 해줘야 하는데 구글이나 카카오, 페이스북, 이메일 등으로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상적인 호출 이용을 위해서는 결제카드를 먼저 등록해야 되며 개인카드나 법인 기명/무기명 카드를 등록해줄 수 있습니다.(건너뛰고 추후 등록 가능)

▲ 홈 화면에 보이는 지도에서 본인이 있는 현재 위치를 출발지로 해서 호출을 하려면 휴대폰 GPS 기능을 켜주시면 됩니다. 그럼 지도에서 현재 본인이 있는 위치가 표시됩니다. 화면 하단에 예약 호출과 바로 호출 버튼이 있는데 바로 호출에서는 출발지와 도착지를 검색 입력 또는 지도 보기에서 지정해줄 수 있습니다.

▲ 본인 탑승이나 불러주기, 회사/집 등 최근 이용 도착지가 있다면 선택해주면 되고 아니면 직접 위치를 검색해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지도 화면에서 소요되는 예상시간이랑 거리, 이용 차량의 예상 요금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화면 우측 하단에 쿠폰/캐시 적용 여부를 선택해주고 바로 호출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 캐시나 쿠폰은 사용하려면 사용 및 적용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홈 화면 왼쪽 상단에 ≡ 아이콘을 터치해보면 나의여정(바로호출/예약호출/시간대절 등 내역), 결제관리(카드등록), 쿠폰함, 캐시 조회(적립 및 사용내역), 이벤트/친구 초대(쿠폰 지급 및 할인 적용), 설정(알림 수신 설정/탈퇴) 등의 메뉴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이외 참고사항

  • 주차비나 통행료 요금은 이용자 부담으로 발생하게 되면 요금에 합산되어 자동결제가 됩니다.
  • 예기치 못한 문제로 인해 환불을 하려는 경우에는 고객센터 대표 이메일로 환불 신청이 가능하며 접수가 되면 검토를 통해서 과실 여부를 따져서 부분 환불 또는 전체 환불이 이루어지겠습니다.(카드 결제 전체 및 부분 취소)
  • 반려동물(애완동물)과 탑승 이용이 가능한데 이때에는 이용자가 전용 케이지를 직접 준비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에스코트/주니어 예약 이용

에스코트

홈 화면 왼편에 보시면 에스코트, 주니어 메뉴 아이콘이 있습니다. 에스코트는 이동이 불편한 경우 이용이 가능하며 전동 휠체어도 탑승이 가능합니다. 이용 차종은 카니발이고 예약은 평일, 이용 24시간 전이면 되며 출발은 서울/경지 전 지역에서 도착지는 내륙 전 지역 이동이 가능합니다. 운행은 편도이며 에스코트 기본요금은 삼만 원이 됩니다.

기본요금 거리 기준은 편도로 십오 킬로미터 이내이며 기본 거리를 초과하게 되면 킬로미터당 오백 원의 요금이 발생합니다. 또 기본요금 시간 기준은 동행 시간 한 시간 이내이며 기본요금 시간 초과 시에는 십 분당 오천 원이 발생합니다.

주니어

주니어는 아이들의 이동(셔틀 없는 학원 등) 수단으로 이용이 가능한데 월 단위로도 예약 이용이 가능하며 위치나 시간도 원하는 대로 지정 이용이 가능합니다. 탑승 이용 시 실시간으로 위치 확인이 가능하며 탑승/하차 알림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아직은 서초/송파/강남 지역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추후 요금이나 서비스 부분에 변동 사항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자세한 건 해당 메뉴를 통해서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관련글]

실시간 택배 배송조회 네이버 이용 방법

시외 장거리 택시 어플 스마일택시 예약 사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