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발생하는 일은 아니지만 간혹 택시 탑승 후 하차할 때 본인의 소지물을 실수로 놓고 내리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바로 인지하게 되면 찾을 수도 있지만 일정 시간 지나고 나서 분실물이 발생했음을 알게 되었을 때에는 이용한 택시 차량 기사분의 연락처 전화번호를 조회해서 연락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티머니 택시를 이용하였다면 Tmoney 택시 홈페이지나 고객센터 전화 통화로 택시 분실물 찾기 조회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는데요. 법인 택시인 경우에는 해당 회사 연락처를 조회할 수 있으며 택시 운행 시간이 아니라면 통화가 원활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일정 시간 지난 후 다시 시도를 해봅니다.
티머니카드를 포함해서 선불형 카드로 택시 결제를 했다면 바로 분실물 차량 조회가 안될 수 있으니 30분 정도 지난 후에 조회를 시도해 보시고 티머니온다를 이용하고 나서 하루 24시간 내에 해당 앱에서 탑승내역을 확인해 보면 택시기사분의 전화번호를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
택시기사 연락처를 조회 확인 후 직접 통화를 시도해서 분실물을 조금이라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티머니 택시 분실물 차량 조회 방법
네이버 등에서 “티머니 택시” 검색 후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택시 이용 고객
홈페이지 오른편에 택시 이용 고객(택시 이용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항목을 보시면 “티머니 택시 분실물 차량 조회” 메뉴가 있습니다.

조회 조건
PC 홈페이지에서 조회 시 보안 프로그램(TouchEn nxkey)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될 수 있고 모바일 접속 시에는 바로 조회 진행이 가능합니다.
조회 조건에서 이용자 이름과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선택에서는 신용카드/체크카드(후불 카드 번호 입력), 선불카드 입력, 승인번호 뒷 8자리 입력 중 하나를 선택하고 이용 일시를 선택 후 개인정보 수집/이용 등의 항목을 체크하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용 일시와 결제 카드명, 택시 차량번호, 연락처를 조회 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혹시나 자동결제를 했다면 호출에 사용한 앱의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하시고 삼성페이에 등록한 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삼성페이 앱(결제 내역)이나 해당 카드 회사에서 승인번호를 확인해 볼 수 있을 겁니다.


고객센터 전화로 분실물 조회 방법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참고해서 전화를 건 후 분실물 조회 “2번”을 눌러줍니다. 다음으로 신용카드는 “2번”이고 티머니 카드를 이용했다면 “1번”을 눌러줍니다.
카드번호를 누르고 “#” 버튼 → 본인 생년월일 여섯 자리 입력 → 법인 택시라면 해당 회사로 전화 연결 → 결제금액/개인택시 차량 정보/사업자 연락처 제공 → 문자로 수신하려면 “3번”을 눌러줍니다. 통화 중에 문자로 받으려면 “1번”을 다른 핸드폰번호로 받으려면 “2번”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용 가능한 시간대는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 사이(평일 기준)이고 점심시간은 12시에서 오후 1시까지입니다.
카카오톡에서 택시기사 번호조회 방법
카톡에서 티머니 채널을 추가하고 채팅방에서 화면 하단을 보시면 “티머니 택시 분실물 차량 조회” 메뉴가 있습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택시 차량 조회 후 기사분 전화번호로 통화를 시도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