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앱을 사용하고 있다면 다양한 서비스 기능들을 이용해 볼 수 있을 겁니다. 그중에서 운동 관련해서 만보기 서비스도 있는데요. 이름 그래도 자신의 걸음 수를 측정해 볼 수 있습니다. 얼마 정도 걸었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걷기 운동할 때 소소한 재미를 느껴볼 수 있고 더욱이 조금이지만 걸음 수에 따라서 리워드 포인트도 지급받아볼 수 있습니다. 비록 몇 십 원 단위지만 조금씩 쌓이다 보면 언젠가는 음료수 정도는 마셔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보기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위치 정보 이용 관련해서 동의를 해주셔야 하며 걸음 수는 예상 수치 정도로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냥 대략적으로 몇 걸음 정도 걸었는지 참고하는 정도로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1천 걸음 수에 10원 정도 지급하며 5천 걸음일 때에도 10원 정도 1만 걸음에는 20원 정도 지급하는데 회사 운영 정책에 따라서 변동되거나 중단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주변 미션을 성공하면 추가로 지급받아 볼 수 있을 겁니다. 처음 만보기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휴대폰 화면 상단 알림 바에 걸음 수가 실시간으로 표시됩니다. 더 이상 사용하지 않으려면 설정에서 걸음 수 측정 버튼을 꺼주시면(비활성화) 됩니다. 그럼 상단 알림에서도 사라지게 됩니다. 간단하게 사용 설정해볼 수 있는 부분이니 참고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토스 만보기 걸음 수 측정 알림 끄기 방법
토스 앱을 실행하고 화면 오른쪽 아래에 “전체” 메뉴를 터치합니다. 그럼 편의 항목에서 만보기 메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해당 화면 한참 아래로 내려가야 하며 찾기가 번거롭다면 화면 오른쪽 위에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현재 걸음수
만보기 메뉴를 터치하시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걸음 수가 표시됩니다. 하루 걷기 운동을 다했다면 끄기를 해주시면 되는데 끄기는 설정에서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걸음 수가 표시된 화면 우측 상단에 설정 메뉴를 터치합니다.

설정
설정에서 걸음 수 측정 우측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끄기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화면 상단 알림도 사라지게 됩니다. 설정에서는 자주 걷는 시간을 입력해서 알림 시간 설정이 가능하고 걸음 수를 목표만큼 채웠다면 포인트 알림 설정도 해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