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에서 발급받아서 결제 사용하는 체크카드나 신용카드가 있다면 일정 기간 동안 결제 사용하지 않는 경우 결제 일시정지를 시켜줄 수 있습니다. 이는 안전한 체크카드 사용을 위해서 제공되는 서비스로 케이뱅크 카드 해지할 필요 없이 거래 사용 정지만으로도 충분히 이용해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카드 일시정지 설정 시에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결제까지 사용 정지가 되며 언제든지 다시 결제 사용이 가능하도록 복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금카드 기능도 정지할 수 있는데요. 마찬가지로 정지 후 언제든지 다시 현금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복구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심플카드의 경우 비씨카드 고객센터를 통해서 정지 요청하시면 되고 롯데카드 및 삼성카드도 마찬가지로 해당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하시면 될 겁니다.
보유하고 있는 체크카드를 더 이상 결제 사용할 일이 없다고 해서 바로 해지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개인에 따라 상황이 다르겠지만 해당 카드를 다시 사용해야 되는 경우가 드물게 발생할 수도 있는 만큼 꼭 해지하지 않고 사용 정지만으로도 충분할 수 있을 겁니다.
케이뱅크 체크카드 정지 설정하기
사용하는 본인 휴대폰에서 케이뱅크(Kbank) 모바일 앱을 실행 후 로그인한 다음 화면 오른쪽 하단에 “전체(≡)” 메뉴를 터치합니다. 화면이 이동하면 내 자산 항목에서 카드 영역을 터치합니다.

카드 조회
카드조회 화면에서 정지 설정할 카드 부분을 터치합니다.

카드 관리
다음 화면에서는 우측 상단에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일시 정지
카드 관리 화면에서 카드 사용 항목을 보시면 결제 일시정지와 현금카드 기능 정지 여부를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우측 버튼을 ON으로 켜주시면 중지가 되며 다시 터치해서 OFF로 선택하시면 사용 가능으로 복구가 됩니다. 복구 시에는 본인인증을 위해서 비밀번호 입력이나 지문 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체크카드 정지 및 해제는 언제든지 설정이 가능한 부분이니 필요한 상황에 따라서 유용하게 활용해 볼 수 있을 겁니다.
[관련글]
–케이뱅크 입출금 sms 문자알림서비스 신청 및 해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