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케이뱅크 입출금 sms 문자알림서비스 신청 및 해지 방법


케이뱅크 인터넷 전문은행에 입출금 본인 계좌를 보유하고 있다면 해당 계좌에서 거래되는 입금/출금에 대한 문자 알림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문자 알림 통지 서비스 이용 시 수수료가 발생하는데요. 월정액으로 수신하는 경우에는 9백 원이고 건당으로 수신하는 경우에는 20원입니다. 매월 거래 건수가 많이 발생한다면 월정액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문자 알림은 통신망 장애나 작업 등으로 인해 지연이 발생할 수 있고 수수료는 등록된 계좌에서 출금 처리가 됩니다. 나중에 휴대폰 번호를 변경하게 되면 등록된 개인정보를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등록 가능한 계좌는 자유 입출금 계좌면 가능하고 문자 알림 설정 시간 이외의 자동이체 알림은 다음날 오전 9시부터 차례대로 발송 처리됩니다.

휴대폰 번호는 2개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수수료는 계좌별로 매달 1일에 청구됩니다. 만약에 잔액이 부족해서 수수료가 미납되면 한 달 동안 추가로 출금을 시도하는데 이때에도 납부가 되지 않으면 문자 알림 서비스는 해지가 됩니다. 케이뱅크 앱에서 간편하게 sms 문자알림서비스를 신청/해지/변경을 해줄 수 있습니다.

문자 알림 설정 항목

  • 통지 대상금액: 잔액/금액 설정
  • 통지대상시간: 00시에서 24시까지 지정 가능
  • 입출금 선택: 출금만/입금만/입출금 모두
  • 잔액표시 여부: 표시/미표시
  • 요금제 선택: 건별(20원)/월정액(9백 원)
  • 수수료 출금 sms 안내: 수신함/수신하지 않음
  • 수수료 결제 계좌 및 계좌 비밀번호: 선택 및 입력

캐이뱅크 앱 푸시(PUSH) 알림서비스

케이뱅크 앱을 통해서 입출금 푸시 알림 서비스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무료 알림 서비스로 잔액, 통지 대상시간, 입출금 등 거래 내역을 앱 알림으로 실시간 수신할 수 있으며 이용중인 통신사의 통신망 작업이나 불안정 등으로 발송이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푸시 알림은 휴대폰 번호와 관계없이 휴대 기기로 발송 처리되니 기기 변경 시에는 해당 앱을 꼭 삭제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케이뱅크 입출금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 및 해지 방법

K뱅크 앱을 실행하고 화면 오른쪽 아래에 3줄 모양 전체 메뉴 아이콘을 터치하고 내 자산 항목에서 예금을 터치합니다.

예금 조회

예금 조회에서 알림 신청할 입출금 계좌를 선택합니다.

계좌 관리

그리고 다음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관리” 메뉴를 터치합니다.

관리 화면을 보시면 서비스 항목에 “입출금통지” 메뉴가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화면에서는 남길 금액 설정/계좌 비밀번호 변경/입출금내역 내보내기/계좌 해지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 위쪽에 푸시 알림/sms 통지/이메일 통지 중 sms를 선택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SMS 통지 정보 입력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휴대폰 번호 추가를 해준 다음 각 항목을 설정 후 수수료 결제 계좌를 선택하고 안내에 따라 신청을 완료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후 해당 메뉴에서 문자 알림 해지나 변경을 해줄 수 있습니다. 여러 건 신청하는 경우에는 월정액 요금제만 선택이 가능하고 요금제를 변경하고 싶다면 알림 해지를 해주고 재등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문자나 푸시 알림 외에도 이메일 알림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메일 알림은 거래 명세를 한 달에 1회 이메일로 전송해 줍니다. 메일은 암호화되어서 발송되며 본인 생년월일을 비밀번호로 해서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