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에서 발급 받은 체크카드가 있다면 평소 결제 사용하다가 잃어버린 경우 금전적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인지한 즉시 분실신고를 해주어야 합니다. 신고 후에는 더 이상 결제 사용할 수 없게 정지 처리되며 추후 분실 카드를 찾게 된 경우에는 분실신고 해제를 해주시면 다시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분실한 걸 알았다면 즉시 이용 내역을 통해서 부정 사용이 있는지 확인해 주시면 되고 필요에 따라 재발급 신청하시면 됩니다. 분실신고는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서 간편하게 해줄 수 있고 분실 해제도 가능합니다.
만약에 신고하고 나서 재발급 신청한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신고 해제를 해줄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제휴카드의 경우에는 해당 카드사 모바일 앱에나 고객센터를 통해서 진행하시면 될 겁니다.
보상 관련 안내
신고 접수일 2개월 전(60일 정도) 이후에 발생한 부정 사용 금액에 대해서는 보상청구가 가능하며 본인의 잘못이나 과실이 없을 경우에만 가능할 겁니다.(고객센터를 통해서 보상 및 이의 신청)
분실신고 해제 시 참고사항
- 잃어버린 카뱅 체크카드를 다시 찾은 경우에만 해제가 가능합니다.
- 해제 시 카드 유효기간, CVC번호, 카드 비밀번호, 앱 인증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합니다.
- 후불 교통카드 기능이 포함된 경우 영업일 기준으로 3일이나 5일간 이용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선불 티머니는 사용 가능)
- 해제 완료 후에는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모바일 이용 방법
본인 핸드폰에서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화면 오른쪽 하단에 점 3개(⋯) 아이콘을 터치하고 화면을 천천히 내려서 카드 항목에서 “내 카드” 메뉴를 선택합니다.

카드 관리
내 카드 화면에서 카드 관리 메뉴를 터치합니다.

관리 화면 하단을 보시면 신청/사고 항목에 분실신고 메뉴가 있습니다.

신고 카드 선택
분실 또는 도난 등의 신고할 카드 영역에서 신고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카드 정보 입력
신고 접수가 완료되면 신고 해제 및 재발급 신청 버튼이 표시됩니다.

해제 시에는 실물 카드 정보를(CVC/유효기간 등) 입력하고 카카오뱅크 앱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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